[머니투데이 김성휘기자][당 사무국장 워크숍 "한 순간도 패배 생각지 않아"]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통령후보는 23일 "후보단일화 만으로 승리가 보장되지 않고 단일화를 넘어 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밝혔다.
문 후보는 23일 오후 전북 무주군 *****에서 비공개로 열린 민주당 전국 사무국장 워크숍 모두발언을 통해 "대선에 승리한 뒤 새누리당의 (여소)야대 국면을 극복하고 국민이 바라는 경제민주화와 복지국가, 개혁을 확실히 이루기 위해서도 통합이 꼭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출마를 결심한 순간부터 지금까지 단 한 순간도 패배를 생각하지 않았다"며 승리 의지를 강조했다. 그는 "제가 민주당 후보로 확정된 순간 '박근혜 대세론'은 무너졌지 않냐"며 "야권단일화 과정이 남아있지만 우리 국민 대다수가 정권교체를 바라고 있어 잘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당을 중심으로 단일화를 이루고 세력을 통합해 5년이 아니라 10년, 20년 이어지는 집권기반을 만들겠다"며 "우리가 만들 정부는 2기 참여정부가 아니라 세 번째 민주정부이고 또 '문재인 정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혁신과 관련, "우리 당과 국회의원은 말할 것도 없고 대통령까지 기득권을 다 내려놓아야 한다"며 "정당책임정치를 위해 총리 임명 때 당과 충분히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역별 정당명부
비례대표제를 도입하고 비례대표를 늘려서 경상도에서 민주당, 호남에서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나올 수 있는 지역통합의 정치를 꼭 만들어내겠다"며 "지역구 의석 수를 200석으로 줄이면 많은 지역구가 통합되거나 조정되는 아픔을 겪어야 할 것이지만 그래도 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후보는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를 향해서도 "정치혁신비전을 내놓으면서 '지금 당장이라도 함께 하자'고 (박 후보에게) 제안했다"며 "새로운 정치를 할 뜻이 있다면 말만 말고 하나라도 함께 실천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
문재인씨...정신차리쇼...사기꾼하고 정치 할려고 합니까?
십알 그놈에 단일화 단일화...뽕이나 처드쇼..
정권교체가 시급한게 아니라...
정치개혁이 더 시급한거 아닙니까??
당신들 민쥐당이 개혁을해야 국민들이
고개를 들겁니다..아시겠어요?
통합진보당행태를 교훈삼아 잘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