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
0
조회 32
2012.10.01 05:59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 후보가 30일 추석을 앞두고 트위터를 통해 추석 인사를 전했다.
박 후보는 지난 28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일 년 중 가장 달이 크고 밝은 추석"이라며 "힘겨운 삶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으시고 모든 분들 마음마다 희망의 둥근달이 환하게 뜨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 "특히 망향의 한을 가슴가득 안고 계신 이산가족 여러분의 평생소원이 하루빨리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후략)
<단지언니생각>
1)일 년 중 가장 큰 달이 반드시 추석에 뜨는 달은 아닙니다. ㅋ
2)달은 지구를 중심으로 타원형으로 공전하는데- 한 달에 1회전- 걸리는 시간은
3)평균 29.5일 이라고 합니다.
4)이때 지구와 가장 가깝게 위치했을때 그리고 그것이 보름달일때 가장 커보이는 것이 라고 합니다.
5)꾼애가 말하는 남북 이산가족은 전쟁으로 인해 일어난 것으로 보통 60년 이상 세월이 지났습니다.
6)언제 꾼애가 이산가족 생각을 하며 정치를 했겠습니까?
7)이제는 망향의 한을 가슴에 안고 평생 사셨던 분들이 세월에 거의 묻혔습니다.
8)무슨 수로 꾼애가 가는 세월을 붙잡기라도 한다는 말씀인지?
9)에이 아서라~ 이제 그만 국민혈세 축내지나 말고 조용히 살게나 ~
10)국회 출석율도 가장 저조한 사람이 ...의안발의 건수도 형편 없더만욧! ㅋ
11)뭘 알아야 면장을 하겠지요..
12)지만이 집에서 차례를 지내고 자기 집에서 쉬면서 정국(政局) 구상을 한다던데?
13)자연공부나 더하시지 ...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하면 안되지요
14)꾼애는 정국구상을 안하면 안할수록 좋습니다.
15)사고력이 엄청 모자라 보이던데 ...무리하지는 말게나 ~ ㅋ
(국회 본회의 중, 무리하게 깊은? 생각에 잠긴 모습 ... 메모 습관은 매우 좋아 보입니다. ㅋ)
(참고)
달의 공전 ;
달이 지구를 중심으로 ‘백도’를 따라 하루에 약 13°씩 서쪽에서 동쪽으로 회전하는 현상을 말하며, 지구의 공전 방향과 같다. 공전 주기는 한 달(29.5일)이다.(지식백과)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