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4
0
조회 102
2012.05.30 17:00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서울시는 31일 오후 7시 연희문학창작촌 야외무대에서 연희목요낭독극장 '어린이와 함께, 문학과 함께'를 개최한다.
이번 낭독회는 아동문학가 4인의 동화 낭독과 이철수 판화가의 '몽실언니' 삽화 전시 및 공연 등이 펼쳐진다.
연희목요낭독극장에는 예약이나 참가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문의는 연희문학창작촌(02-***-4600)이나 서울시창작공간 홈페이지(www.seoulartspace.or.kr)로 하면 된다.
봄부터 가을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저녁에는 창작촌 내 야외무대에서 '연희목요낭독극장'이 열린다. 창작촌 입주 작가를 중심으로 낭독과 노래 공연, 인형극 등 다양한 무대가 꾸며지며 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연희문학학교'는 책으로만 만나던 작가를 마주할 수 있는 시민 문예교실이다. 봄학기와 가을학기로 진행되며 시창작교실과 소설창작교실을 통해 생생한 문학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각종 문학과 예술 관련 도서와 DVD를 열람할 수 있는 문학미디어랩도 잊지 말고 들러보자.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5번 출구 중앙버스정류장에서 7612번을 타고 연희A지구아파트 정류장에서 하차, 내리막길 방향으로 걸어가다 손세차장 골목 끝.
청운동 윤동주 시인의 언덕에서‘2012 윤동주 문화제’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6월1일부터 10일간 청운동 윤동주 시인의 언덕에서 ‘2012 윤동주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민족시인 윤동주를 기리고 그의 문학세계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윤동주 시인을 사랑하는 일본인들이 대거 참여, 서예 미술작품을 전시하는 '한·일 윤동주 영혼전시 및 기념의 밤’행사를 전야제로 개최해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6월 2일 오후 6시에는 윤동주 시인의 언덕에서 ‘제7회 윤동주 문학상시상식’이 개최된다.
![]() |
윤동주상 시상식 공연 |
![]() |
지난해 윤동주상 수상자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