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대통령 공식홈페이지 사람사는 세상

Home LOGIN JOIN
  • 사람세상소식
    • 새소식
    • 뉴스브리핑
    • 사람세상칼럼
    • 추천글
    • 인터뷰
    • 북리뷰
    • 특별기획
  • 노무현광장

home > 노무현광장 > 보기

이제는 국민이 화답할 때입니다! 그리고 대구를 사랑해주십시오!

댓글 1 추천 4 리트윗 0 조회 73 2012.12.07 18:53

이제는 국민이 화답할 때입니다! 그리고 대구를 사랑해주십시오!

 

2012년 12월 6일 16시 20분은 대한민국 정치사에 있어 참 의미가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국민의 여망에 부응하지 못했던 절반의 단일화가 완전한 단일화로 승화된 결단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2009년 문사모에 가입할 때부터 문재인 후보의 지지자였고 지금 저는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고 확신하는 확신범중 하나이지만, 사실 이번 단일화에 대해 답답한 심정이 아주 많았습니다!!

 

그런데 안철수 후보가 완성되지 못한 단일화를 깔끔하게 마무리 지어주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안철수 후보님과 안철수 후보님 지지자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을 합니다!

 

2012년 시대정신은 무능하고 부패한정권이며 끼리끼리 정권인 이명박근혜 정권을 심판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참여정부가 아쉬운 점은 많았지만 성과도 많았다고 자부합니다!! 정치적 민주화에 비교적 신경을 많이 써서 경제적 민주화에 소홀한 것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악의 무리이자 이권집단인 후안무치한 누리당과 연정 이야기가 나왔을 때는 정말 암담한 심정이었던 사람입니다!!

 

하지만 복지나 성장 그리고 국민과의 소통에는 상당한 성과가 있었음에 저는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들의 논리대로 참여정부가 부정적인 요소가 많은 정권이었다고 해도 이미 국민의 심판을 받아 정권을 빼앗겼습니다.

 

하지만 현 정권이 분명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사람들이 이미 심판받은 정권의 심판론을 주장하는 뻔뻔한 작태에 대해 저는 누리당과 박근혜 후보가 참 양심없는 집단이고 그 대표자라고 생각합니다!

 

국민들 다수는 참여정부가 썩 만족스럽지는 못했을지언정 적어도 현 정권보다는 훨씬 나은 정권이었다는 것에는 동의하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반정부 평화시위와 파업등이 그것을 증명하고 수치로 나타난 경제지표가 그것을 증명을 합니다.

 

그리고 이명박근혜 정권이 잘했다면 정권사수를 외치면 되지 뻔뻔하게 같은 당적의 대통령을 보유하고 있으면서도 박근혜후보가 당선이 되도 정권교체 한다는 거짓말로 사람을 속일 수가 있습니까?

 

그리고 대통령후보를 검증하는 것에 대해 당신들이 무슨 권리로 재갈을 물릴 수가 있습니까??

 

그래서 저는 이 정권은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고 여러분에게 호소를 드립니다!!

 

흔히들 정치는 더러운 것 이라고 하는데 정치를 더럽게 방조한 것 에는 우리 국민들의 책임도 분명히 있는 것 입니다!!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국민의 준엄한 뜻을 받들어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켰습니다!

 

이제는 국민들이 이분들의 노력과 정성에 답을 드려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더불어 민주당과 문재인 후보에게 부탁드립니다.

 

절대 대구를 포기하지 마십시오! 저는 부산에서 제 사장님께 양해를 구하고 한 달간 대구에 자원봉사를 하러 올라온 평범한 대한민국 30대 남성입니다.

 

제가 겪은 것은 이제껏 민주당이 대구시민들에게 접근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대구분들에게 딱히 누리당이 맘에 들지 않았지만 민주당 역시 대안이 되기엔 부족한 점이 많았고 특히 대구시민들 하나하나에게 가슴이 와 닫지 못한 부분이 분명히 있었습니다. 대통령후보를 배출한 부산이나 도지사를 당선시킨 경남과 비교했을 때 확실히 대구의 국민들에게 가려운 곳을 긁어주지 못한 것은 민주당이 분명히 대구에 부족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김부겸 의원이 비록 낙선을 했지만 44%를 얻은 곳이 바로 대구입니다.

 

물론 현실적으로 이길 수 있는 스코어가 나올수 없는 것 또한 사실이지만 30%의 지지만 얻어낸다면 저는 성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누리당의 자만심과 민주당의 패배의식이 공존해서 상대적으로 긴장감이 떨어지는 곳이 대구이긴 합니다만, 서로의 자만심과 패배주의에서 먼저 깨고 나오는 쪽이 의미 있는 성적표를 받아들일 것이라 저는 확신합니다.

 

설령 대구에서 문재인 후보에게 우리가 원하는 만큼의 지지를 받지 못한다 하더라도 우리 대구를 원망하지 맙시다!!

 

이 부족한 글을 읽어 주시는 사랑하는 우리님들께 제 간곡한 맘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하나는 문-안 두 후보들이 대한민국 국민을 위해 내린 결단!! 우리가 이제는 화답해줄때다!!

 

또 다른 하나는 박근혜의 고향인 대구역시 똑같이 사랑하자!!

 

간곡히 부탁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투표참여가 문재인 대통령을 만들고 그리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 것 입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2012년 12월 7일 대구의 어느 곳에서 부산 머시마 여늬^^γ가 드립니다

목록

twitter facebook 소셜 계정을 연동하시면 활성화된 SNS에 글이 동시 등록됩니다.

0/140 등록
소셜댓글
여늬^^γ tank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