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3
0
조회 58
2012.11.15 12:56
![]() |
선거캠프 들어서는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단일화 룰 협상 잠정 중단 이틀째인 15일 오전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서울 종로구 *** 선거캠프로 들어서며 취재진의 질문세례를 받고 있다. 2012.11.15 uw****@yna.co.kr |
"단일화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단일화 협상 파행 지속
(서울=연합뉴스) 강영두 현혜란 기자 =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는 15일 단일화 협상 중단 사태에 대해 "이대로 가면 대선에서 승리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이날 공평동 캠프에서 문 후보의 협상 중단에 대한 사과 발언 직후 기자들과 만나 "깊은 실망을 했다. 단일화는 결과보다 과정이 중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 과정을 통해 양 지지자를 설득해야 한다"며 "(그래야) 선택된 후보가 정권교체와 정치혁신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국민에게 염려를 끼쳐 송구하다"면서도 "(단일화를) 경쟁으로만 생각한다면 그 결과로 이기는 후보는 대선에서 승리할 수 없다"고 거듭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간 단일화 협상 파행 사태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
보도자료만 보면 안후보의 말이 틀린 곳은 없다.
문재인 후보가 대신 사과하겠다는 말까지 나온 터이니 하루빨리 두 후보가 직접 만나, 풀 것은 풀고 단일화 협의를 계속해 나가길 바란다.
여기에는 불순한 언론들의 수작까지 개입되어 더욱 확산되었으리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