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05.10
노무현 대통령 서거 4주기를 맞아 서울 마포구 *** 노무현재단 회원카페 [한다]에서 작은 추모전시회를 열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걱정 말아요’라는 주제로 마련한 이번 전시는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합니다. 회원카페 [한다]와 복도·작은 강의실 등에서 노 대통령 사진과 영상을 비롯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회원카페 [한다]에는 노 대통령과 회원들의 사진, 그리고 노 대통령 관련 판화, 캘리그라피, 웹툰 등을 모았습니다. 복도에는 2003년부터 2012년까지 연도별로 노 대통령의 사진과 재단 활동사진 2컷 씩을 선별했고 노무현시민학교 중강의실에도 노 대통령 관련 영상과 사진을 전시했습니다.

카페 [한다]는 이후에도 판화전, 캘리그라피전, 웹툰전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작지만 알찬 기획전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휴식과 참여가 어우러지는 회원들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덧붙여, 이번 추모전시회를 도와주실 자원봉사자 신청도 받습니다. 자원봉사자께서는 전시회를 원활하게 운영하는 도우미 역할을 맡습니다. 자원봉사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의 [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19일은 서울추모문화제, 23일은 추도식 행사 참여로 카페가 쉽니다.

![]() |
![]() |
![]() |
|---|---|---|
| 공지 |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에 대하여 (656) | 2009.06.12 |
| 공지 | [전문] 대통령님이 마지막으로 남기신 말씀 (1717) | 2009.05.27 |
| 606 | 한밭에서 목 놓아 부른 ‘부산 갈매기’ (6) | 2011.05.16 |
| 605 | [화포천 습지길 개장] 노무현, 당신과 함께 걷는 5.7km (4) | 2011.05.16 |
| 604 | “나는 ‘사람사는 세상’ 밴드다” (8) | 2011.05.13 |
| 603 | [서울 추모전시] “오늘도 노무현 자전거는 달립니다” (10) | 2011.05.13 |
| 602 | [2주기 추모전시회] 노무현 대통령 미공개사진 (86) | 2011.05.12 |
| 601 | [2주기 학술심포지엄] “애도를 넘어 ‘다짐’으로” 한국정치의 미래를 말하다 (1) | 2011.05.12 |
| 600 | [2주기 추모행사] 여러분 지역의 추모행사를 확인하세요 (6) | 2011.05.11 |
| 599 | [2주기 추모행사] 대통령의 꿈이 깃든 ‘화포천 습지길’이 열립니다 (6) | 2011.05.11 |
| 598 | [회원이야기] 시아버지와 며느리의 ‘이심전심’ | 2011.05.09 |
| 597 | [2주기 추모전시회] 시장통 훈수와 사색하는 모습에 “웃음과 눈물이 동시에” (54) | 2011.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