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7.09
김두관 상임운영위원, 대선 출마 공식 선언
“내 삶에 힘이 되는 나라, 평등국가 만들겠다”
김두관 노무현재단 상임운영위원(전 경남지사)이 8일 전남 해남 땅끝마을에서 18대 대선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김 전 지사는 ‘땅끝마을 행사장’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이명박 정부 5년간 중산층은 몰락하고, 삶은 뿌리부터 흔들리고, 평화는 위협받고 있다”면서 “희망은 사라지고, 불안이 온통 나라를 뒤덮었다”고 말했습니다. 김 전 지사는 “우리는 지난 5년간 이명박 대통령에게 속았다”며 “향후 5년간 또 속고 살 수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김 전 지사는 출마선언문에서 “이번 대선은 재벌을 일방적으로 편드는 세력과 재벌의 부당한 횡포를 막아내야 한다는 세력 간의 대결”이라면서 “특권층 정당, 새누리당이 정권을 연장하면, 그것은 곧 2기 이명박 정부에 불과하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더 깊은 나락으로 빠지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김 전 지사는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의원은 재벌과 특권층이라는 지지기반이 똑같고, 독선과 불통이라는 정치스타일이 똑같고, 잘못해도 절대 사과하지 않는 것이 똑같다”며 박근혜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의 철학과 스타일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산업화하는 데 20년 걸렸고, 민주화하는 데 또한 20년 걸렸다”고 언급한 그는 “이번 대선은 평등국가로 가는 20년 여행의 첫 출발지”라고 말했다. 김 전 지사는 “민주·개혁·진보 진영의 총단결을 이끌어낼 깃발이 되어 정권교체의 신호탄이 되겠다”면서 “내 삶에 힘이 되는 나라, 평등국가를 만들겠다”고 다짐했습니다.
![]() |
![]() |
![]() |
|---|---|---|
| 공지 |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에 대하여 (656) | 2009.06.12 |
| 공지 | [전문] 대통령님이 마지막으로 남기신 말씀 (1717) | 2009.05.27 |
| 16 | 5월과 6월의 휴일 안내입니다. (12) | 2008.05.16 |
| 15 | 재외동포의 회원가입 안내 (6) | 2008.05.11 |
| 14 | KBS 다큐멘터리 3일 ‘봉하마을’ 5.3(土) 방영 예정 (127) | 2008.04.30 |
| 13 | 4월20일 노무현 前대통령 광주 방문 예정 (45) | 2008.04.18 |
| 12 | 월요일 휴일제를 실시합니다. (151) | 2008.04.14 |
| 11 | 노 전대통령 사칭 단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77) | 2008.04.10 |
| 10 | 노무현 전 대통령 내외 휴가 (298) | 2008.04.10 |
| 9 | 홈페이지의 새로운 기능(쪽지)에 대한 안내 입니다. (16) | 2008.04.05 |
| 8 | 회원게시판 관련 작업 안내 입니다. (4) | 2008.03.15 |
| 7 | 시스템 개편 관련하여 알려드립니다. (3) | 2008.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