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흔히 설악초라 불리는 유포르비아 밀로티입니다
처음 설악초란 이름을 들으면
설악산에서 자라는 야생화로 오해하곤 하지만
이 친구 아프리카의 마다카스카르섬 출신이랍니다
우리나라에 와서 설악초란 이름이 붙은 건
아마도 잎 모양이 하얗게 눈으로 덮힌 산처럼 보여서가 아닐까요?
우리가 아는 꽃기린이랑 사촌이구요
유포르비아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건
아마도 잎이 붉은 포인세티아 같습니다
저는 원래 들꽃이 좋아 산으로 들로 또는 바닷가로 쏘 다니길 좋아하지요
그러다 아주 아름다운 분을 만났답니다
꽃과 식물을 좋아해서 가드너(정원을 만드는 사람)와
플로리스트(화훼장식가)가 되신 분인데
재소자, 정신병원, 노인복지센터, 아동복지센터 등에서 원예치료사로
봉사활동까지 꾸준히 하신답니다
이제 제 마음까지 편하게 치료? 해 주시고...
원예종 식물 공부까지 하게 되더군요
이 설악초 사진도 그분 작품이랍니다
출처:들꽃노을 cafe.daum.net/j0641
야생초님 블로그(http://blog.daum.net/chfh064)
구병산 만수계곡에서...
![]() |
![]() |
![]() |
![]() |
|---|---|---|---|
| 10367 | 담배 몰래 피다가 기자 들에게 딱 걸린 우리 대통령 ..ㅎㅎ (11) | 내마음 | 2012.02.13 |
| 10366 | 김해 2월 장유사 산행 (5) | 은철99 | 2012.02.13 |
| 10365 | 문지기, 문지기, 文 열어라! (15) | 돌솥 | 2012.02.13 |
| 10364 | 복수초 (1) | 김자윤 | 2012.02.13 |
| 10363 | 미꾸리 (미꾸라지) 양식장 견학 2012/02/09 (11) | 진영지기 | 2012.02.13 |
| 10362 | 2012.02.12. 오늘도 그리운 님과... 함께 한 연지 (13) | 건너가자 | 2012.02.13 |
| 10361 | 봉하에 와서 좋은 가 봐요~ㅎㅎ (6) | Martyr | 2012.02.12 |
| 10360 | 이러면서 잘 살고 있습니다. (5) | 無緣 | 2012.02.12 |
| 10359 | 고향길에 공주 마곡사 까지 다녀 왔습니다 ~ (11) | 고향역 | 2012.02.12 |
| 10358 | 아침산책-봉하마을 (11) | 나모버드 | 2012.02.12 |
| 10357 | 盧(노)바라기의 千日(천일) (9) | 진화(眞華) | 2012.02.12 |
| 10356 | 형제섬 (6) | 김자윤 | 2012.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