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노짱을 좋아하는 이유는 단지 정치적인 이유 때문만은 아니다>

꿈틀이note 조회 2,456추천 172008.06.08

우리가 노짱을 좋아하는 이유는 단지 정치적인 이유 때문만은 아니다.
그가 보여준 한 인간으로서의 진정성과 원칙을 우리는 사랑하기 때문이다.

물론 저마다 노짱을 사랑하는 이유는 다르겠지만
여기 <사람사는 세상>의 공간은, 각기 다른 이유로
노짱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참여마당이다.

물론 지금의 암울한 시국을
정치인이었던 노짱이 완전히 비켜갈 수는 없겠지만
최소한 우리가 그의 마지막 지지자라고
공언했던 사람들이라면

그에게 어떠한 정치적인 요구도
그에게 어떠한 정치적인 바램도 더이상 가져서는 안된다.

그는 지난날
모두가 세상의 편의에 숨어
도망치고 외면할때
철저히 외로운 벌거숭이 몸으로
구조화된 기득권 세력들과 홀연히 맞서 싸운 우리의 노짱이 아니었던가..

이제부터는 우리의 몫이다.
우리가 무슨 염치가 있어
그에게 또 하나의 무거운 멍에를
씌우려 하는가..

우리는 이제
그에게 정치적인 것만을 기대해서는 안된다.

그가 한국의 정치상황에 대한 견해를 밝히면 밝힐수록
원하건 원하지 않던 간에
그의 본의가 왜곡되고 변질될 가능성도 농후하며
그것이 노짱의 입지를 오히려 약화시킬 기우도 존재한다.
정치적인 입장을 떠나 순수한 마음으로 그를 동경하는
다수의 국민들도 엄연히 존재하기 때문이다.

오히려 많은 소시민들을 위해서라도
정치적인 한계를 뛰어 넘은
상위의 가치들을 그에게 요구하고 함께해야 한다.

다시한번 지난날 우리가
노짱의 마지막 지지자라고 공언했던
초심의 마음으로 돌아가는 작업을 시작하자.

부족한 글 감히 용서하시기를....



 http://blog.daum.net/munkeong/10661919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647 정말 재밋고 흐뭇하네요... (3) 동동바지 2008.04.14
646 도전골든벨 찾으신분...? (6) 노짱파이팅 2008.04.14
645 제가 찍은 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입니다.. (2) HappyTree 2008.04.14
644 연초록빛계절 홍검사 2008.04.14
643 지난번 입원중에 오셨던님이 두번째 사진들고 오셨네요.. (3) 별난별 2008.04.14
642 수로왕 서울나들이 (2) 송지현 2008.04.14
641 김해에도 고로쇠나무 군락지가 ... 지리산 1 2008.04.13
640 진달래 2 (1) 지리산 1 2008.04.13
639 흰철쭉 보세요 지리산 1 2008.04.13
638 김해 장유에서 (진달래 사진) 지리산 1 2008.04.13
637 노짱님 볼에 뽀뽀하는 어린이 사진 입니다 (2) 세살때효자 2008.04.13
636 감동적인 그 사진 (3) 조의국선 2008.04.13
906 page처음 페이지 901 902 903 904 905 906 907 908 909 91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