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지성은 없다.
해방후 우리에겐 지성이 있었다.
그들은 우리의 등불이었고
그들은 우리의 희망이었다.
그들은 우리의 신문이었고
그들은 우리의 양심이었다.
그들은 우리의 힘이었고
그들은 우리의 방패이기도 했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없다.
청계천 거리에 촛불들고 모인
중 고교생들이
0교시,자율학습,광우병,대운하 문제로
울부짖고 있다.
왜 그 같은 정권을 막아주지 못했냐고
왜 왜 왜~
나라의 지성이라는 그들은
이제 일그러진 영웅일 뿐이다.
그들에겐 국가도 국민도 안중에 없다.
그들에겐 민주도 주권도 없다.
남녀 쌍쌍이 술취해 탐익하고
남을 팔든 나를 팔든 돈을 쥐기 바쁘다.
땅장사 탈세 사기로 벌어들인 돈,
그돈을 자양분으로 자란 수구의 자식들이
서울대고 연세대고 고려대를 장악했으니
교수의 가르침이 귓전에 들리겠는 가.
젊음의 끓는 피가 가슴을 고동치겠는가.
그저 그들의 아류라도 되길 바랄 뿐 아니겠는가.
지금 이시간,
중 고교생들이 울부짖는다.
그들이 우상으로 생각하는 연예인도 뒤로하고
부모들의 성화도 뒤로하고
괴물같은 학원강사들의 협박도 뒤로한체...

어른으로서 정말 할말이 없다...미안하다...

또, 손에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서야 하는 가.

꼭 노무현 대통령 탄핵시절, 탄핵반대를 외치던 촛불집회 같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은 탄핵반대가 아니라, 이명박 탄핵찬성 집회입니다.
중,고교생들도 거리로 나서야 하는 이 현실...
암담합니다.
어른들 잘 못으로...
누가 찍었는지 원망스러울 뿐입니다.
![]() |
![]() |
![]() |
![]() |
|---|---|---|---|
| 1427 | kbs와 여의도 한나라당 당사 앞.. (2) | 가행수 | 2008.06.15 |
| 1426 | 시청에서 kbs로 가는 길 (1) | 가행수 | 2008.06.15 |
| 1425 | 꽃양귀비 (2) | 김자윤 | 2008.06.15 |
| 1424 | 김윤옥 여사, 소아 암 병동에서 마스크를 쓰시다 (1) | 必立 | 2008.06.15 |
| 1423 | 시사투나잇 시사난타 (1) | 꿈틀이 | 2008.06.14 |
| 1422 | 정말 포스있는 포스트 한장!! (3) | 장산학 | 2008.06.14 |
| 1421 | 도와 주십시오!! (2) | 타작마당 | 2008.06.14 |
| 1420 | 대한민국을 지키는 시민들으 포스(어제 여의도) (3) | 장산학 | 2008.06.14 |
| 1419 | 어제 생가마당에서.. | 이민희 | 2008.06.14 |
| 1418 | [배경화면] 내 모니터에는 24시간 촛불이 켜진다 - 오마이뉴스에서 | 경포 | 2008.06.14 |
| 1417 | 꿈틀이 | 2008.06.14 | |
| 1416 | 오랫만에 뵙는 영부인님 (1) | 시라소니黃 | 2008.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