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진보와 시내버스

쌩긋note 조회 358추천 22012.01.14

진보와 시내버스





진보가 뭐냐 하면 지나가는 버스 딱 세워놓고
몽둥이 들고 올라가 가지고 차주 내려와! 기사 확 끌어내 버리고
“야 운전해.” 하고 빵 가버리는 거
이건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혁명이론이거든, 혁명이론...

진보란 것은 그게 아니고 “차가 좀 비잡나?
그래도 뭐 다같이 타고 가야 될 거 아이가?
우리도 좀 타자. 김해사람 손님 아니야”
그럭하고 막 밀고 가는 게 이게 올라타는게 이게 진보거든.
요새 진보는 그 정도 하는 얘기거든.
“나도 좀 타고 가자.” 진보는 그거고,

보수는 “야, 비잡다 태우지 마라. 가자! 태우지 마라” 이거거든

부산서 출발해가지고 김해 오며는 김해 정류장에서 요 싸움 하거든.
그런데 진보의 가치는 뭐냐?
연대! 함께 살자! 이거는 엄밀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교리하고도 맞는 거 아니냐...
공존의 지혜, 논리적으로 따지면 공존의 지혜이고 종교적 교리로 따진다면
그건 하늘과 신의 뜻이다. 더불어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고 이게 연대 정신이쟎아.

그리고 평등하게 태어나서 다같이 하나님의 자식들로 평등하게 태어나서 서로를 존중해라.

그런거 아니야.
자유, 평등. 평화, 박애, 행복 이게 고스란히 진보의 가치 속에 있는 것이죠
“쟈들도 태와주라.” 이거 아닙니까?
차안에서 “차장! 오늘 어렵더라도 같이 타고 가야지.
그 사람들도 가서 제사 지내야지.”하는데
이리 말해주는 손님이 진보주의자야.
앞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들어가면 얼마든지 탈 수 있는데
앞에 딱 버티고 서가지고 안 비켜줍니다. 안 들어가 줍니다.
근데 ”뒤로 좀 갑시다.“ 하고 앞에서 헤치고 들어가서
사람들 타게 열어주는 사람, 그 사람들이 오늘날 진보주의자야!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10511 이철수님의 엽서 편지 (5) 돌솥 2012.03.10
10510 100번째 -금요일 봉하행 마지막 열차-를 타는 사나이! (39) 돌솥 2012.03.10
10509 보랏빛 천호선님을 응원합니다. (10) 돌솥 2012.03.09
10508 눈물나는 동영상 ㅠㅠㅠ (2) 통일 2012.03.09
10507 뭘 잘 했다고 우시나요? (7) 돌솥 2012.03.09
10506 서울 (2) 가락주민 2012.03.08
10505 노루귀 (6) 김자윤 2012.03.08
10504 사진으로 보는 문성근 이야기 (13) 아 재 2012.03.08
10503 家寶 만들기 (2) 돌솥 2012.03.07
10502 호텔왕 출근하시다. (5) 돌솥 2012.03.07
10501 文風은 태풍이다!!! (6) ... 문재인, 쫄지마! (9) 돌솥 2012.03.07
10500 무논조성을 위해 논에 물을 담았습니다. (5) 진영지기 2012.03.07
84 page처음 페이지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