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지성은 없다.
해방후 우리에겐 지성이 있었다.
그들은 우리의 등불이었고
그들은 우리의 희망이었다.
그들은 우리의 신문이었고
그들은 우리의 양심이었다.
그들은 우리의 힘이었고
그들은 우리의 방패이기도 했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없다.
청계천 거리에 촛불들고 모인
중 고교생들이
0교시,자율학습,광우병,대운하 문제로
울부짖고 있다.
왜 그 같은 정권을 막아주지 못했냐고
왜 왜 왜~
나라의 지성이라는 그들은
이제 일그러진 영웅일 뿐이다.
그들에겐 국가도 국민도 안중에 없다.
그들에겐 민주도 주권도 없다.
남녀 쌍쌍이 술취해 탐익하고
남을 팔든 나를 팔든 돈을 쥐기 바쁘다.
땅장사 탈세 사기로 벌어들인 돈,
그돈을 자양분으로 자란 수구의 자식들이
서울대고 연세대고 고려대를 장악했으니
교수의 가르침이 귓전에 들리겠는 가.
젊음의 끓는 피가 가슴을 고동치겠는가.
그저 그들의 아류라도 되길 바랄 뿐 아니겠는가.
지금 이시간,
중 고교생들이 울부짖는다.
그들이 우상으로 생각하는 연예인도 뒤로하고
부모들의 성화도 뒤로하고
괴물같은 학원강사들의 협박도 뒤로한체...

어른으로서 정말 할말이 없다...미안하다...

또, 손에 촛불을 들고 거리로 나서야 하는 가.

꼭 노무현 대통령 탄핵시절, 탄핵반대를 외치던 촛불집회 같습니다.
그러나 이 사진은 탄핵반대가 아니라, 이명박 탄핵찬성 집회입니다.
중,고교생들도 거리로 나서야 하는 이 현실...
암담합니다.
어른들 잘 못으로...
누가 찍었는지 원망스러울 뿐입니다.
![]() |
![]() |
![]() |
![]() |
|---|---|---|---|
| 1607 | 7월5일 집회...아들과 같이... (2) | KILL2MB | 2008.07.06 |
| 1606 | 7월 5일 서울광장 사진 모음 입니다 | 싱가인 | 2008.07.05 |
| 1605 | korea new port (1) | chunria | 2008.07.05 |
| 1604 | 우리가 촛불을 든 이유!!! | 행복도시 | 2008.07.05 |
| 1603 | 중국 애첩(세컨드와이프)대회 수상결과발표( 출처: 중국네티즌) | 따파하오 | 2008.07.05 |
| 1602 | 저는 몽상가입니다..... | 닥터 피쉬 | 2008.07.05 |
| 1601 | 7월 4일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님 (8) | 태극 | 2008.07.05 |
| 1600 | 꽃모음 (2) | 김기덕 | 2008.07.04 |
| 1599 | 2008년 7월4일 오랜만에 노짱님을 본 무지 더운 봉하(부제:탈출오.. (12) | 부산싸나이 | 2008.07.04 |
| 1598 | 마음을 정화시키는 사진들 (1) | 리레 | 2008.07.04 |
| 1597 | 펌/기독박멸헌장 (많은 공감이 갑니다) (8) | 비로자나불 | 2008.07.04 |
| 1596 | 경북 경주의 경주초등학교 학부모들이 집단으로 자녀수업을 거부해 파장이.. (4) | 비로자나불 | 2008.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