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chunria
조회 3,244추천 22008.05.07
무일푼으로 전국일주하며 비닐하우스 등에 잠자고 얻어먹기에 질난 천리아가
진영에서만은 그 진가를 발휘하지 못했으니... 그 인심, 정말 그렇더라....
벌써 몇 년 된 이바구 하나.
노통령이 당선된지 얼마 안된 무렵
여늬 때와 같이 우주가 몸인 절대자 天理王命의 깃발을 들고 김해 생림 나전고개에 있는 전도청을 왕복(70여km/매달)하기로 했었는데 집사람과 함꾸네 갈 때는 커피랑 먹거리를 베낭에 넣어 가는데 그날따라 혼자서 새벽 4시에 출발하여 돌아오는 길에 허기가 져 설창의 어느 가게에서 사정했다.
[1000원 어치만 외상주면 담 달에 꼭 갚겠습니다]
당신 운제봤다고 준다말이요? 늙수그레한 할버지의 말이었다.
한서병원 앞에 들려 평상 앞에 있는 수도물로 배를 채우고는 부탁해 볼까 말까 망서리다 가게 아줌씨한테 전과 同으로 부탁했더니 또 전과 同의 답변이었다.
몸과 맘을 더욱 낮춰야겠다며 가게가 아닌 노점 풀빵장사라면 1000원어치 정도는 안 얻어묵겠나 싶어 진영 입구 붕어빵 파는 리어카 노점 아줌씨한테 부탁할 때는 더욱 낮고 겸손하게 나중에 진영에 아는 지기한테 말해 빨리 갚도록 하겠다고 말했는데도 불발탄....
아직 20km 이상을 더 가야되는데 ...
허기진 배를 안고 정말 힘들었다. 전국일주 무전여행 하면서 비닐 봉투들고 들가 밥한술 얻고 또 다른 집에 가서 김치 좀 얻어 먹음시로 보낸 한 달 간의 전국 평균에도 훨씬 몬미치는 내 고향 경상도 인심....
그런 인심에도 대통령꺼녕 낸게 신기하다 여겼는데....
정말 개천물에 용났으니 천운의 대통령이 된건 봉화산 정기탓일까?
아님 그 분 어머니의 정성 탓일까?
논두렁 정기라도 타야 된다는 그 정기는 오데서 났을꼬?
요새도 그 앞을 지나며
새삼 부덕함을 채근해 본다. 아무리 그래도 종교옷을 입었는데 내가 울메나 부덕했음 그 사정이 멕히지 않았을꼬? 생각되는 그 길을 한 달에 두 세? 차례씩 도보로 지나고 있다.
그 정도 섭외 능력이니까
포교 26년 간 겨우 .... 움막지기를 면했을 뿐이련가...
![]() |
![]() |
![]() |
![]() |
|---|---|---|---|
| 1679 | 명박 듣거라 ~ !! (8) | 자연과 사람 | 2008.07.17 |
| 1678 | 노통님과 쥐바기의 국정지표좀 비교해 보세요 (4) | 삽살개 | 2008.07.16 |
| 1677 | [동영상] 노공님 조중동 발언 - 우리들 이 비통한 마음 위안이 될까요? (2) | 삽살개 | 2008.07.16 |
| 1676 | ▒ 노짱님 사진모음 에니메이션 (여러님들이 올리신 사진으로 만들었습니.. (28) | 신아 | 2008.07.16 |
| 1675 | 벽화가 있는 마을 (2) | 김기덕 | 2008.07.16 |
| 1674 | 靑, 전 청와대 비서관 고발 방침이라고? 이걸 함 봐라 ! | 必立 | 2008.07.16 |
| 1673 | 2008년 7월15일 휴가기간중 봉하 (부제:탈출오리 어디로 가야만 .. (20) | 부산싸나이 | 2008.07.15 |
| 1672 | 사람사는 세상 회원들과 함께 하는 봉하마을 1박 2일 모임 (11) | 다불어 | 2008.07.15 |
| 1671 | 노무현 전 대통령 세종대왕함 진수식 축사 영상 | 싱가인 | 2008.07.15 |
| 1670 | 송도와 남항대교 (2) | 김기덕 | 2008.07.15 |
| 1669 | 독도 이미 팔렸다. (4) | chunria | 2008.07.15 |
| 1668 | 이명박이 최고다 (2) | chunria | 2008.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