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꼬마민주당 시절 경북도당 행사장에서 찍은 사진 같더군요.
2006년 경 노대통령께서 힘드실 때 불교계 언론을 통해 노대통령의 정치력을 극찬하시는 스님의 인터뷰가 있길래 어떤 분인지 궁금해서 검색 중 발견한 사진입니다. 표정이 너무 재미있죠.
가운데 계신 스님은 포항 "오어사" 주지 장주스님이란 분인데 당시 꼬마민주당 소속으로 도의원에 출마하셨다고 합니다. 2007년 1월 오마이뉴스와 인터뷰를 하시면서 여전히 노대통령에 대한 애정과 극찬을 아끼지 않으셨군요.
-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세상 사람들은 노 대통령에 대해 잘 모른다. 거꾸로 보려한다. 지역균형개발은 건국 이래 최대이며, 혁신이라든가 서열파괴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있다. 노 대통령이 인기가 없는데, 그것은 여당이 책임을 져야 할 부분이 있다. 행정부는 집행기관 아니냐. 당이 대안을 만들고 해야 하는데, 당이 할 일을 하지 못했다."
- 최근 '인민혁명당 재건위원회 사건' 재심 판결이 있기도 했다. 올해 대선 때 과거사 문제가 계속 논란이 될 것 같기도 한데, 어떻게 봐야 하는지?
"불가에서는 천 사람 만 사람한테 잘해도 한 사람의 희생자가 나면 안 된다는 말이 있다. 미물인 짐승이라도 살려주면 엄청난 공덕이 된다. 그래서 방생을 하게 되며, 생명을 살려주는 것을 최고의 공덕으로 친다. 32년만에 '인혁당 재건위 사건'에 대해 무죄 판결을 내렸는데, 얼마나 위대하냐. 석가모니나 예수가 살아온다고 해서 할 수 있는 일이냐. 해야 할 일을 한 것이다."
출처 : "스님이 왜 정치에 관심 많냐고?" - 오마이뉴스 2007. 1.
![]() |
![]() |
![]() |
![]() |
|---|---|---|---|
| 3311 | 한번더 | 은구리 | 2009.04.21 |
| 3310 | ■ "한사람 바보만드는건 시간문제 ? " ■ (2) | 중수 | 2009.04.21 |
| 3309 | ■ [성명서] '대기업 은행소유' 반대한다. ■ (1) | 중수 | 2009.04.21 |
| 3308 | ■ 당신 ! ...... 그러면 안되 ! ...... ■ (1) | 중수 | 2009.04.21 |
| 3307 | [봉하방문 후기1] 들으셨습니까? (16) | 가은 | 2009.04.21 |
| 3306 | 노무현 전 대통령을 떠올리는 기억에 남는 사진한장 (4) | 수노원 | 2009.04.21 |
| 3305 | 사람이 모이는 곳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16) | 우물지기 | 2009.04.20 |
| 3304 | 여기 노무현대통령을 지지했던 촛불들을 기억하십니까? 힘내세요 (4) | 서민층 | 2009.04.20 |
| 3303 | 4월19일봉하마을에서 한컷.. (6) | 볼펜과연필 | 2009.04.20 |
| 3302 | 수사란, 말로 하는게 아니라 -바로 증거다 증거 ---Evidence (3) | 조지이모 | 2009.04.20 |
| 3301 | [호미든의 봉하時記] 역사의 중심에 서 있는듯 합니다 (37) | 호미든 | 2009.04.20 |
| 3300 | 합법적인 이명박아웃의 선거 포스터... 4.29 (10) | 자연과 사람 | 2009.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