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남겨줄까요 ? 자녀에게

가락주민note 조회 1,837추천 282009.07.03

" 노무현은 '우리 아이들에게' 남기고 싶은 것은 ?' 이라는 글에서

유니세프 후원금 영수증을 남기고 싶다고 말한다. '가보'로 삼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단다

이유는 두 가지다. '늘 주위를 둘러보고 타인을 위해 봉사하라는 의미' 측면이 하나 있고,

한편으로는 '아빠는 이렇게 산단다'라는 자랑이 섞여 있어서다.


혹시 먼 훗날 '정치인 노무현에 대한 후원금 영수증' 을 아이에게 보여주며

"나는 이렇게 멋지게 살았단다" 라고 말할 수는 없는 것일까."

[상식, 혹은 희망 노무현] 100 page에서



멋지게는 살지 못해도 부끄럽지는 않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을 남겨 줄까요..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3347 ■ 우리 국민들이 왜 자살하는가 ! ■ (1) 중수 2009.04.23
3346 그 짐은 함께 져야 합니다. (3) 바람꽃과 오렌지 2009.04.23
3345 뜰 앞에 염소도 못보시니 (1) 가락주민 2009.04.23
3344 지금 대한민국이 공격하고 있는 곳은 (2) 마음 2009.04.23
3343 믿음이 ... 오인천 2009.04.23
3342 국난극복! (1) 예이니 2009.04.23
3341 산자고 (3) 김자윤 2009.04.23
3340 개별꽃 (2) 김자윤 2009.04.23
3339 봄맞이꽃 (1) 김자윤 2009.04.23
3338 양지꽃 (5) 김자윤 2009.04.23
3337 영원한 노뼈 필독>노무현 대통령님 우리의 사랑은 영원 할겁니다. (10) 충주사과 2009.04.23
3336 ■ "누가 이들을 피눈물나게 하는가" ■ (3) 중수 2009.04.22
681 page처음 페이지 681 682 683 684 685 686 687 688 689 69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