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 MB 정부 각 부처 첫 성적표, 검경이 ‘꼴찌’ | ||||
<앵커 멘트> 이명박 정부 각 부처의 첫 성적표라 할 수 있는 지난 해 주요 정책과 민원서비스에 대한 평가 세부 내역을 KBS가 입수했습니다. 어떤 정부 기관이 어떤 고질적인 문제점을 안고 있는지도 국무총리실이 세세하게 지적하고 있습니다. 조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정부 기관 39곳에 대한 평가를 분석해 순위를 냈습니다. 민원 행정서비스 만족도는 행안부와 기상청 등이 두각을 나타낸 반면, 공정거래위와 문화재청 등은 최하위입니다. 국민 고충 처리 담당기관인 국민권익위도 최하위권입니다. 특히 검찰과 경찰은 청 단위 기관 가운데 3년 내리 최하위권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국토해양부의 업무 떠넘기기, 공정거래위와 방송통신위,국민권익위의 공정성과 적극성 부족, 검찰과 경찰의 권위적 태도 등이 지적됐습니다. <인터뷰>허만형(중앙대 행정학과 교수) : "만족도 수준이 낮은 부처엔 과거 총리의 예산요구권 부활시켜 특정사업 예산을 삭감하는 그런 조치를 취하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지난해 주요 정책 만족도는 국방부, 병무청 등이 최상위, 통일부, 식약청 등이 취하위입니다. 특히 정권 초 폐지 논란이 인 통일부와 여성부만 부처 가운데 전년 대비 만족도가 떨어졌습니다. <인터뷰>유정현(국회 행안위원(한나라당)) : "이명박 정부에 대한 평가가 본격시작되고 2기 내각이 새롭게 출범하는 시점에서 자료를 세밀하게 검토해 국정운영에 반영해야할 것입니다." 총리실 소속 정부업무평가위원회는 만명 안팎의 국민과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해마다 평가보고서를 냅니다. |
![]() |
![]() |
![]() |
![]() |
|---|---|---|---|
| 3395 | ■ 존경하는 민주시민 여러분! ...... ■ (2) | 중수 | 2009.04.26 |
| 3394 | 싸이코 패스 "친노결집..." 강퇴바랍니다. (4) | 소라조아 | 2009.04.26 |
| 3393 | 관리자님...친노결집의힘 이분 글 좀 지워주십시오... (8) | 푸른소나무@ | 2009.04.26 |
| 3392 | ★진영지기의 봉하다큐 ★ ( 자연농업) (14) | 진영지기 | 2009.04.26 |
| 3391 | ★ 진영지기의 봉하 다큐 ★ (화포천) (10) | 진영지기 | 2009.04.26 |
| 3390 | ■ 유시민 의원님! ...... (2) | 중수 | 2009.04.25 |
| 3389 | 봉하에는 바람도 서럽게 울고 가더라. (8) | 無緣 | 2009.04.25 |
| 3388 | 이 게시판을 추천순으로 보이도록 바꿔주세요. [관리자님께] (1) | 황원 | 2009.04.25 |
| 3387 | 정말너무한다 (2) | 갯여울 | 2009.04.25 |
| 3386 | ■ 국민여러분! 분통터져 미치고 환장하겠습니다......■ (2) | 중수 | 2009.04.25 |
| 3385 | [蒼霞哀歌 27 ] NET 복을 담은 분수와 노래의 분수 (5) | 파란노을 | 2009.04.25 |
| 3384 | [蒼霞哀歌 27 ] SAM 김매기 (5) | 파란노을 | 2009.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