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사람이 죽으면 어떤 상태입니까?
노통님의 사망소식으로 전 국민이 충격을 받았을 것입니다.
노통님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그에 죽음으로 충격을 받은 것은 사실입니다.
얼마 후 김대중 대통령님이 사망을 하였으나 많은 국민들은 차분한 가운데
그분을 보낸 습니다.
위 두 분에 죽음은 유가족이나 국민들 사이에 상당 한 반응에 차이가 있었습니다.
어떤 차이입니까?
노통님에 사고로 인한 죽음은 “충격”이여고
김통님 연수가 다한 죽음은 “침착”함 이였습니다.
왜 그래를까요?
* 누구나 죽음을 피 할 수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기 때문입니다.
성서에서는 그 점을 이렇게 알려줍니다.
전도서 9장 5절 “산 자들은 자기들이 죽을 것임을 의식하지만”
비교 (창세기 3:19 창세기47:30)
*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님은 지금 어떤 상태입니까?
전도서 9장 5절 “ 죽은 자들은 아무것도 의식하지 못하고 다시는 삯도 받지 못한다. 그들에 대한 기억이 잊혀 졌기 때문이다”
비교 ( 시편88편10절 , 115편 17절, 146편 4절, 사38:18, 요11:11)
(욥7:10, 시편 109편 15절, 전도서 2장16절, 사26장14)
우리는 이곳을 매일 초상집을 만드는 것이 합당합니까?
이곳을 내일을 향한 변화의 토론마당의 장으로 만드는 것은 어떤가요?
성서에 알려 주는 바와 같이 죽은 자는 아무것도 모르다 는 여호와하나님에 가르침과 같이 이제 그만 노통님 김통님 죽음에 슬퍼하지 말고 내일을 향한 변화의 토론장으로 활용합시다. 
![]() |
![]() |
![]() |
![]() |
|---|---|---|---|
| 3407 | ★ 진영지기의 봉하다큐 ★ (33) | 진영지기 | 2009.04.27 |
| 3406 | "친노결집민주.."이분글에 반응보이지맙시다~진짜 이상합니다!~ (7) | 초등맘 | 2009.04.27 |
| 3405 | 화포천과 야생화 2 (8) | 개성만점 | 2009.04.27 |
| 3404 | 청매실...(풋매실?....^^) | 사람과풍경 | 2009.04.27 |
| 3403 | 옥녀꽃대 | 사람과풍경 | 2009.04.27 |
| 3402 | 아기나리꽃 | 사람과풍경 | 2009.04.27 |
| 3401 | 개발선인장 | 사람과풍경 | 2009.04.27 |
| 3400 | 살갈퀴.. (1) | 사람과풍경 | 2009.04.27 |
| 3399 | 소통 [疏通] (2) | 멋 | 2009.04.26 |
| 3398 | 오늘 (2) | 모래와 바위 | 2009.04.26 |
| 3397 | 꽃받이 (3) | 김자윤 | 2009.04.26 |
| 3396 | (8) | 꿈틀이 | 2009.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