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 만화가 236명 시국선언에 누리꾼들 '참신' | |||||
| "그림·노래로 된 시국선언문도 기대"…'순정만화' 강풀·박재동 화백 등 참여 | |||||
| |||||
|
만화가 236명이 지난 2일 블로그와 만화관련 카페 등 인터넷을 통해 시국선언을 발표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명박 정부의 독단적이고 강압적인 정치가 민주주의를 후퇴시키고 있다는 내용을 만화로 표현한 만화가들의 이 시국선언에는 '순정만화'로 유명한 강풀, '위대한 캣츠비'의 강도하, '폐인가족'의 김풍, '천하무적 홍대리'의 홍윤표, '악동이'의 이희재, '오돌또기'의 박재동 화백 등 인지도를 가진 만화·만평가들도 대거 참여하고 있다. <2009년 여름 대한민국 민주주의는 어디로 가고 있습니까?>라는 물음으로 시작하는 이 만화 시국선언은 "이명박 정부와 여당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확고하게 뿌리내리고 있다'며 이런 경고(독재시대로의 회귀)를 반대세력의 정치공세 쯤으로 폄하하고 있다"고 지적한 뒤 우리 사회에서 '법의 민주주의' '경제 민주주의' '언론의 민주주의' '문화예술의 민주주의' '평화 민주주의' '광장의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다고 풍자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지금까지 나온 가장 쿨한 시국선언문이다. 화가는 그림으로, 가수는 노래로 시국선언하는 것도 가능하겠다"고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블로그로 옮겨 놓거나 다른 블로거들에게도 스크랩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단순하면서도 메시지가 분명한 이 만화 시국선언은 '꽃'과 '노근리 이야기' 등을 그린 만화가 박건웅씨가 그렸다. 만화가들은 조만간 2차 시국선언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236명의 만화가가 서명한 1차 만화 시국선언 전체 그림이다.
|
![]() |
![]() |
![]() |
![]() |
|---|---|---|---|
| 3707 | !!!!!!!!!!!!! KBS기자가 쓰는 참회록 (27) | 니드박 | 2009.05.30 |
| 3706 | 노무현 대통령님 추모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2) | 바람서리불변 | 2009.05.30 |
| 3705 | 노무현, 그가 미치도록 그립다 ( 봉하에서 서울광장까지...) (7) | Weekend | 2009.05.30 |
| 3704 | 대통령 님 하늘에선 정치 하지 마세요... | 광주총각 | 2009.05.30 |
| 3703 | 봉하..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그 곳. 거기에선 숨을 쉴 수 있을 .. | 샘을품은정원 | 2009.05.30 |
| 3702 | 끝내 쥐바기 사과안한다믄!! (2) | 모난돌팍 | 2009.05.30 |
| 3701 | 노건호씨가 대통령이 되었으면 .... (9) | 정의의용가리 | 2009.05.30 |
| 3700 |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나의 작은 복수... (8) | 멋 | 2009.05.30 |
| 3699 | 노건호를 대통령으로, 예언적중될까? (10) | chunria | 2009.05.30 |
| 3698 | 백원우 의원 관련 외신보도가 궁금합니다. (8) | 13번째 천사 | 2009.05.30 |
| 3697 | 영결식장에서 짓는 승리자의 미소 (8) | chunria | 2009.05.30 |
| 3696 | 노무현대통령님의 영정사진을 내팽겨치고 분향소를 때려부순 이명박정부를 .. (1) | 노무현대통령님가지마세요 | 2009.05.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