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강원도 영월 **면(*삿갓면) 옥동리에는
조선말 일제가 조선을 강탈하고 있을 때
의암 유인석, 운강 이강년 의병장과 함께 호좌의병 중군장으로
일본놈들을 몰아내기 위해 활동하던 김상태 의병장 사당이 있습니다.
김상태 의병장은 변변치 못한 무기를 들고 영월, 봉화, 영주, 단양, 제천, 문경, 평창, 원주 등지에서
의병활동을 벌이다 붙잡혀 대구형무소에서 단식을 하다가 순절하였습니다.
조선의 왕도, 벼슬아치들도
일제에 강압에 굴복하고, 또 일제에 빌붙어 앞장이를 하며 영화를 누리고자 도모하고 있을 때
조선의 백성은 그 누구도 보호해 주지를 못했습니다.
의병들은 스스로 백성을 살리고 나라를 구하기 위해
목숨도 아끼지 않고 험준한 산야로 쫓고 쫓기며
그렇게 한 생의 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일제청산도 못하고 오히려 친일후손들이
기득권을 움켜쥐고 정치, 경제, 사회,교육 등 분야에서 떵떵거리며
오히려 기득권을 이용해 친일을 매국을 합리화하려 하려 하고 있습니다.
낯 뜨거운 일입니다.
갓을 쓰고 살아야 하지 않을까요?
![]() |
![]() |
![]() |
![]() |
|---|---|---|---|
| 3839 | [펌] 답답한 마음으로 오마이뉴스에서 퍼왔습니다. "노 전 대통령이 .. (7) | 사랑한모금 | 2009.06.11 |
| 3838 | 노무현의 죄 | chunria | 2009.06.11 |
| 3837 | 책을 읽을 수도 글을 쓸 수도 없다- 必立/▦추모영상▦ (14) | 통통씨 | 2009.06.11 |
| 3836 | ■추모 영상기록■ "책을 읽을 수도 글을 쓸 수도 없다" (12) | 必立 | 2009.06.11 |
| 3835 | 지난 1년의 추억(부제:가슴에 뭍고 뼈에 새기겠습니다.) (52) | 부산싸나이 | 2009.06.11 |
| 3834 | 2009년 6월 10일 대전입니다. | 소금눈물 | 2009.06.11 |
| 3833 | 6.10 부산시민대회 그 격렬했던 현장 (3) | Weekend | 2009.06.11 |
| 3832 | 자이툰 부대에서의 사진들...감동 ㅜㅜ (9) | 나만의세계 | 2009.06.11 |
| 3831 | 광장에 나무 심어요 (2) | 가락주민 | 2009.06.11 |
| 3830 | 가장 중요한 것을 우리는 또 잊고 사는것은 아닌지요 ?? | 대 한 민 국 | 2009.06.11 |
| 3829 | 6월10일 전북 전주 오거리광장.. (3) | 전주야생초 | 2009.06.11 |
| 3828 | 봉근이 사진이 네이버 오늘의포토에 나왔네요^^; (3) | 줌머시기 | 2009.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