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 펌 수정 ]
냉동보관한 물 말랭이로 여름에 물김치를 담그면
아삭아삭한~무가 오독오독 먹는 맛이 일품이고
무 말랭이라고 생각 하시는 분이 아무 도없을 정도로 무의 청량감도 좋다고 합니다..

무우의 아린맛을 제거해 주시구요.
김치국물에 들어갈 다시마물은... 끓는물에 다시마물을 넣고 내는것 보다
물이 끓기시작하면 불을 끄고 자연산다시마 2~3조각을 넣어 뚜껑을 닫고 3~4시간
기달려 주셔야지 다시마의 맛있는 감칠맛이 나온다고 합니다.
(김치국물 양에 따라 밥을 1~2정도 넣고 다시마랑 걍 끓여서 식혀도 됩니다.)
다시물은 기호에 따라 밥이나 보리밥 또는 밀가루로 다시를 우려주시면 되는데요.
전 계인적으로 밀가루 풀물은 텁텁해서 밥이나 보리쌀 물을 이용합니다.

감자는 씨알이 굵고 겉이 반질반질한것을 구입하시어 채로 썰어도 되고
또는 무 말랭이와 크기를 비슷하게 마추어서 끓는물에
1분정도만 데체 주셔야 감자의 갈변을 막고 김치가 익는 내내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감재채를 한번 데치면 감자가 익어버려 감자의 아싹한 맛이 떨어질거라고 생각하시는데...
데체서 바로 찬물에 헹구어 주시면 두번째 사진처럼 탄력이 생겨서
더욱더 아싹하고 사각사각 거려 맛도 좋고 갈변이 생기지 않고
모양도 예쁘다고 합니다.

다음은 빨간 무우나 또는 노란색 또는 빨간색 파프리
또는 기호에 따라 청량초를 함께 첨가 하셔도 좋겠지요.
이게 완성된 무말랭이 물 김치입니다.
올여름에 무 말랭의 특별한 물 김치 맛을 한번 즐겨 보시면 어떨까요^^
![]() |
![]() |
![]() |
![]() |
|---|---|---|---|
| 4175 | 천리아야 니가 말 좀 해봐봐라...(부엉바구 위의 묘소) (6) | chunria | 2009.08.04 |
| 4174 | 부엉이 바위에서 묘소를 내려보니... (24) | 인어리자 | 2009.08.03 |
| 4173 | ■ 살인 영상 " 이명박이 개자슥아 이거 봐라 봐 개자슥아! " ■ (3) | 중수 | 2009.08.03 |
| 4172 | [蒼霞哀歌] 친환경농사꾼 첫 정모 & 울진 친환경 농업엑스포 견문기 (5) | 파란노을 | 2009.08.03 |
| 4171 | 동두천 양주에서는 이렇게 고딩들이 시작했답니다.!! (4) | 대 한 민 국 | 2009.08.03 |
| 4170 | 8월 2일의 연지풍경 [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빛을 발하는 사람의 .. (5) | 개성만점 | 2009.08.03 |
| 4169 | 8월 2일의 화포천 [아파하는 화포천을 어루만진 아름다운 손들...] (7) | 개성만점 | 2009.08.03 |
| 4168 | 8월2일 봉하 [사람의 향기... 그리고 대통령님 묘역] (11) | 개성만점 | 2009.08.03 |
| 4167 | 영원히 우리 가슴속에........ | oscarhong | 2009.08.03 |
| 4166 | ★대한민국을 운직이는 힘! ★ 뉴규?? (4) | 진실을알리는시민 | 2009.08.03 |
| 4165 | 8월 2일!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봉하마을) (21) | 노짱님그립습니다 | 2009.08.02 |
| 4164 | ■ 살인 영상 " 그야말로 치떨리는 현실이다." ■ (3) | 중수 | 2009.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