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진영기지(이앙기 운전 중)님과 반디님이 반장님 논에 "무논점파"모를 모내기하고 계십니다.
이앙기의 모양이 좀 다릅니다.
점파 모종들입니다.
같은 날짜에 파종한 볍씨입니다. 왼쪽이 점파, 오른쪽이 산파법으로 배양한 것입니다.
점파법으로 이앙된 모습
산파법으로 이앙된 모습 : 그래도 풍년이 될 것입니다.
점파 모판입니다.
모논직파를 하면 인건비를 35%까지 줄일 수 있고, 도복(모내기 후 벼가 쓰러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초기생육이 우수하여 잡초와의 경쟁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달리 말하면 옮겨심기의 문제(이식해)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소출도 10%정도 더 나온다고 합니다. 좋은 공부를 했습니다.
아유! 그럼 벼농사법이 몇 개나 되죠? 제 기억에도 예닐곱은 되는데.......공부 심히 해야겠네요.
![]() |
![]() |
![]() |
![]() |
|---|---|---|---|
| 4427 | 이른 아침 본산공단에 기름 유출 사고가 있어습니다. (11) | 진영지기 | 2009.09.11 |
| 4426 | (가칭)시민주권모임 준비위원회 발족식에 다녀왔습니다. (13) | l004 | 2009.09.11 |
| 4425 | 양양 물치항 어촌계원들 무지 개념있었요 !! (2) | 대 한 민 국 | 2009.09.11 |
| 4424 | 생가 (16) | 시골소년 | 2009.09.10 |
| 4423 | "DJ묘 파겠다" 보수단체 현충원서 퍼포먼스 (20) | 장수아들 | 2009.09.10 |
| 4422 | 대통령님과 함께 한 화포천... (13) | 개성만점 | 2009.09.10 |
| 4421 | 2008년3월19일 2009년9월2일 (7) | dizzyman | 2009.09.10 |
| 4420 | 天理兒입니다. (52) | chunria | 2009.09.10 |
| 4419 | 알흠다운 노짱님의 작은비석 (11) | 19살노짱 | 2009.09.10 |
| 4418 | 보고싶어요~~ (3) | 전주나그네 | 2009.09.10 |
| 4417 | 그곳의 일출 (1) | 키 작은 소나무 | 2009.09.10 |
| 4416 | (2) | 장수아들 | 2009.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