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남겨줄까요 ? 자녀에게

가락주민note 조회 1,840추천 282009.07.03

" 노무현은 '우리 아이들에게' 남기고 싶은 것은 ?' 이라는 글에서

유니세프 후원금 영수증을 남기고 싶다고 말한다. '가보'로 삼아야겠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했단다

이유는 두 가지다. '늘 주위를 둘러보고 타인을 위해 봉사하라는 의미' 측면이 하나 있고,

한편으로는 '아빠는 이렇게 산단다'라는 자랑이 섞여 있어서다.


혹시 먼 훗날 '정치인 노무현에 대한 후원금 영수증' 을 아이에게 보여주며

"나는 이렇게 멋지게 살았단다" 라고 말할 수는 없는 것일까."

[상식, 혹은 희망 노무현] 100 page에서



멋지게는 살지 못해도 부끄럽지는 않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을 남겨 줄까요..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4811 시월 마지막날 피아골 단풍입니다 (2) 홍검사 2009.11.01
4810 10월31일(토) _봉하대동제-이모저모_사진들 (18) 영원한 미소 2009.10.31
4809 시골집-112 (2) 김자윤 2009.10.31
4808 시골집-111 (1) 김자윤 2009.10.31
4807 사진 구합니다. (2) 큰스님 2009.10.31
4806 전국에서 모여 지지 해주신 자원 봉사자 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4) 미르의전설 2009.10.31
4805 노짱님 죄송합니다 (2) 미르의전설 2009.10.31
4804 열정의 순간들 1 (4) 미르의전설 2009.10.31
4803 시민광장이 왜 뜨는가 했더니 이런 이유가 있었습니다. (5) 대 한 민 국 2009.10.31
4802 09년 10월 25일 봉하들녘을 바라보며 (8) 소금눈물 2009.10.30
4801 100명의 가신과 주군 김구선생 2009.10.30
4800 시골집-110 (6) 김자윤 2009.10.30
559 page처음 페이지 551 552 553 554 555 556 557 558 559 56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