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TV를 보다가......

돌솥note 조회 2,875추천 532009.11.05





































제가 제일 좋아하는 김자윤선생님의 작품들입니다.
봉하마을로 돌아간 -시민 노무현-을 가장 잘 표현하신 것 같아서 좋아합니다.
청색 셔츠와 유쾌함이 전해져 오는 표정이 정말 좋습니다.
모델도 좋으시고 작가의 능력도 뛰어나시고...
-써프라이즈 김자윤 디카방-에서




사회자 - '우리말 달인'이 되신 걸 축하드립니다.
             27,650,000원이란 상금을 타시게 되었는데
             어디에 쓰실겁니까
?


나 - 한국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쓰고 싶습니다.


사회자 - 한국 민주주의 발전이라니요?


나 - 어떤 단체에 기부하고 싶습니다.


사회자 - 어떤 단체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나 - '노무현재단'이라고 있는데요.
       그 단체에 전액 기부하고 싶습니다.

.
.
.

TV에서
-우리말 겨루기-를 보며 잠시 이런 상상을 했습니다.
실력을 갈고 닦아서 한 번 나가 볼까요?


노짱님을 오래 사랑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노무현정신-을 계승하기 위해선 '실탄'이 필요하다는 거...


그래서 저런 생각을 다 해봤습니다.
.
.
.

절대 방관자로는 살지 않겠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아들, 딸과
제가 가르치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민주주의 신봉자셨던 우리 노짱님!

저는 이 때까지만 해도 노짱님을 알지도 못했고
정치에 관심도 전혀 없었었던 -50대 아짐-이었습니다.

우리가 -제2의 노무현-이 나타나면( 반드시 나타나겠지요? )
감시자가 아닌
전폭적인 지지자와 후원자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망망대해의 외로운 돛단배같다-
고 하신 노짱님의 말씀이
다시는 아픔과 후회로 다가오지 않게요.

만세!
만세!
민주주의여 만세!

목놓아 부르시던 저 대목에서 눈물이 납니다.





1. 내 머리는 너를 잊은지 오래
  내 발길도 너를 잊은지 너무도 오래
  오직 한 가닥 타는 가슴속
  목마름의 기억이
  네 이름을 남 몰래 쓴다
  타는 목마름으로
  타는 목마름으로
  민주주의여 만세

2. 살아오는 저 푸르른 자유의 추억
  되살아나는 끌려가던 벗들의 피묻은 얼굴
  떨리는 손 떨리는 가슴
  치 떨리는 노여움에
  네 이름을 남 몰래 쓴다
  타는 목마름으로
  타는 목마름으로
  민주주의여 만세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5219 이해찬 전총리 여수 강연 사진 (1) 김자윤 2009.12.18
5218 여기 서울에 사시는 분들 계시면 협조를 구합니다. (3) 대 한 민 국 2009.12.17
5217 감히 따라가 헤아려 본.... (5) chunria 2009.12.17
5216 당신은 겸손하셨고 따뜻하셨습니다. (20) 돌솥 2009.12.17
5215 ◐ 소박한 술 상에 감사하시는 우리 대통령님. ◑ (13) 원별나무 2009.12.17
5214 김해(가락) (2) 가락주민 2009.12.17
5213 정(情) (1) 우물지기 2009.12.17
5212 능수모과와 어울린 사자바위 (6) chunria 2009.12.17
5211 시골집-130 (2) 김자윤 2009.12.16
5210 봉하에 3번갔다왔어요. (9) 방글방글아줌마 2009.12.16
5209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 chunria 2009.12.16
5208 참여 사진관 회원 여러분 모두에게 드립니다. (27) 돌솥 2009.12.16
525 page처음 페이지 521 522 523 524 525 526 527 528 529 53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