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왜 노짱님의 홈피 이름이
-사람 사는 세상- 인가?
왜 그 분이 추구했던 가치가
모든 사람이
( 도종환시인의 표현대로 '주변인'과 '경계인'까지 차별 받지 않는 세상말입니다 )
행복한 - 사람 사는 세상 - 인가?
이 노래를 듣고 알았습니다.
아마도
-당신이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가?-
하고 물었을 때
이 노래로 답했던 것 같아요.
- 사람 사는 세상 -
을 추구한다고.
후보시절
'민예총'에서 초청한 자리였답니다.
잘 들어보면 '해방의 거리'란 구절에서 우물거리십니다.
아마도 그 시대엔 그런 단어가 들어가면
국가보안법에 걸렸나 봅니다.
반주도 없이 부르는
울림이 있는 목소리가
참 좋다는 생각이 안 드시는가요?
저렇게 매력적인 목소리 흔하지 않거든요.
요즘 방송을 보면
李飛御天歌를 부르며 딸랑거리는 논조도 역겹지만
가래 낀 것 같은 쇳소리 나는 목소리를 듣는 것도
인내가 필요해
뉴스 멀리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그리워요.
어머니
사람사는 세상이 돌아와
너와 내가 부둥켜 안을 때
모순덩어리, 억압과 착취 저 붉은 태양에 녹아내리네
사람사는 세상이 돌아와
너와 나의 어깨동무 자유로울 때
우리의 다리 저절로 덩실
해방의 거리로 달려가누나
아~ 우리의 승리
죽어간 동지의 뜨거운 눈물
아~ 이글거리는 눈빛으로
두려움없이 싸워나가리
어머님 해맑은 웃음의 그날 위해
![]() |
![]() |
![]() |
![]() |
|---|---|---|---|
| 5459 | 모란장 (4) | 김자윤 | 2010.01.09 |
| 5458 | 용산참사 민주열사 영결식과 노제 (3) | 디냐 | 2010.01.09 |
| 5457 | 신고허는늠이 확 줄었구마이. (2) | 패러 | 2010.01.09 |
| 5456 | 험담꾼들을 소개합니다. (1) | 패러 | 2010.01.09 |
| 5455 | 야들은 누꼬. (1) | 패러 | 2010.01.09 |
| 5454 | 천리아 저놈? (7) | chunria | 2010.01.09 |
| 5453 | 신고를위해 가족을. 동원하는자. (1) | 패러 | 2010.01.09 |
| 5452 | 멋쟁이 mb (2) | chunria | 2010.01.09 |
| 5451 | 삼시충 (5) | chunria | 2010.01.09 |
| 5450 | 험담의 달인들이제. (6) | 패러 | 2010.01.09 |
| 5449 | 복잡허제. (4) | 패러 | 2010.01.09 |
| 5448 | [수정] 노무현 대통령 친필 사인 모음 (엘도라도 직인이 빠진것) (9) | 엘도라도 | 2010.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