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 부터 -사람 사는 세상- 을 꿈었던 그 분...

돌솥note 조회 1,394추천 312009.12.13

왜 노짱님의 홈피 이름이
 -사람 사는 세상- 인가?


왜 그 분이 추구했던 가치가
모든 사람이
( 도종환시인의 표현대로 '주변인'과 '경계인'까지 차별 받지 않는 세상말입니다 )
행복한 - 사람 사는 세상 - 인가?
이 노래를 듣고 알았습니다.


아마도
 -당신이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가?-
하고 물었을 때
이 노래로 답했던 것 같아요.


- 사람 사는 세상 -
을 추구한다고.


후보시절
'민예총'에서 초청한 자리였답니다.
잘 들어보면 '해방의 거리'란 구절에서 우물거리십니다.
아마도 그 시대엔 그런 단어가 들어가면
국가보안법에 걸렸나 봅니다.


반주도 없이 부르는
울림이 있는 목소리가
참 좋다는 생각이 안 드시는가요?
저렇게 매력적인 목소리 흔하지 않거든요.


요즘 방송을 보면
李飛御天歌부르며 딸랑거리는 논조도 역겹지만
 
가래 낀 것 같은 쇳소리 나는 목소리를 듣는 것도
인내가 필요해
뉴스 멀리한 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그리워요.

 



어머니

사람사는 세상이 돌아와
너와 내가 부둥켜 안을 때
모순덩어리, 억압과 착취 저 붉은 태양에 녹아내리네

사람사는 세상이 돌아와
너와 나의 어깨동무 자유로울 때
우리의 다리 저절로 덩실
해방의 거리로 달려가누나

아~ 우리의 승리
죽어간 동지의 뜨거운 눈물
아~ 이글거리는 눈빛으로
두려움없이 싸워나가리

어머님 해맑은 웃음의 그날 위해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5459 모란장 (4) 김자윤 2010.01.09
5458 용산참사 민주열사 영결식과 노제 (3) 디냐 2010.01.09
5457 신고허는늠이 확 줄었구마이. (2) 패러 2010.01.09
5456 험담꾼들을 소개합니다. (1) 패러 2010.01.09
5455 야들은 누꼬. (1) 패러 2010.01.09
5454 천리아 저놈? (7) chunria 2010.01.09
5453 신고를위해 가족을. 동원하는자. (1) 패러 2010.01.09
5452 멋쟁이 mb (2) chunria 2010.01.09
5451 삼시충 (5) chunria 2010.01.09
5450 험담의 달인들이제. (6) 패러 2010.01.09
5449 복잡허제. (4) 패러 2010.01.09
5448 [수정] 노무현 대통령 친필 사인 모음 (엘도라도 직인이 빠진것) (9) 엘도라도 2010.01.09
505 page처음 페이지 501 502 503 504 505 506 507 508 509 51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