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임시참배소]
[사자바위에서 바라본 묘역 및 임사참배소, 봉하마을, 들판]
[봉화산 정상]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입니다."
11월 17일 따뜻한 늦가을 ..또 다시 노무현 대통령님을 알기위하여 봉하를 찾아 갔다
묘역 조성 공사로 노짱님이 있는 곳에 직접 들어가 뵙지는 못하였지만.
임시로 만들어 놓은 참배소에서 또 한번의 다짐을 하고 온다.
사자바위와 봉화산 정상에 올라 그분의 자리를 멀리서 나마 볼수 있어 기분이 한결 좋았다.
실천한다는 것은 나에게 커다란 화두로 다가 오는 것 같다.
아직 내 자신이 노무현 대통령님을 생각하고 배우기에는 미약한 존재인것 같아
부끄러움만 안고 방문한 하루였든 것 같다.
날씨가 많이 춥다..그러나 그분만 생각하면 마음이 훈훈하게 데워 지는 것 같다.
요즘은 자원봉사하는 분들이 세삼스럽게 다가온다.
그분들을 보면 내가 얼마나 미약한 존재라는 것을 알수 있단다.
행동하는 양심, 실천하는 사람...아마 자원봉사하는 분들이 나에게 가르켜 주는
커다란 가르침인 것 같다.
오늘도 봉하를 찾는 것은 아직 내 자신이 미약한 존재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 |
![]() |
![]() |
![]() |
|---|---|---|---|
| 5879 | 삼일절 기념사 & 봉하 달맞이 행사 (13) | 가락주민 | 2010.03.01 |
| 5878 | 2010.02.28 정월 대보름날 봉하 (16) | 보미니성우 | 2010.02.28 |
| 5877 | [우리 대통령. 오서. 히딩크] 세 분의 공통적인 인상. (2) | 우물지기 | 2010.02.28 |
| 5876 | 노루귀 (1) | 김자윤 | 2010.02.28 |
| 5875 | ---------- " 누가 대한민국의 가치를 떨어터리는가! " --.. (1) | 중수 | 2010.02.28 |
| 5874 | 언론장악 | chunria | 2010.02.28 |
| 5873 | ---------- " 이명박과 한나라당은 헛짓거리 다 집어치워라.".. (1) | 중수 | 2010.02.28 |
| 5872 | 서울 나들이 했습니다 (3) | 돌솥 | 2010.02.28 |
| 5871 | -------------------- " 공무원을 잡아야 선진복지국가.. (1) | 중수 | 2010.02.28 |
| 5870 | [蒼霞哀歌 71] 화포천을 보는 두 개의 시선과 대보름 (1) | 파란노을 | 2010.02.28 |
| 5869 | ◈ 여의도 MBC 문화방송 앞 현장스케치 (행사 현장사진) (2) | 대 한 민 국 | 2010.02.28 |
| 5868 | [09.05.23의 기억] 벌써 우리 대통령님..퇴임 2주년을 지나고.. (5) | 불멸의혼 | 2010.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