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그 때는 한강에서 스케이트를 탔었지......

돌솥note 조회 1,300추천 152010.01.02

   

 




 

가운데 중앙선 양쪽으로 철길처럼 생긴것은
전차가 다녔던 길입니다.
그 옆으로 왕복 2차선이 나 있는
그 당시엔 엄청 넓게 느껴졌던
제1한강교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제1한강교 근처에서
제가 중학교 때부터 5년정도 살았더랬습니다.

전차를 타고 영등포까지 등교를 했는데
10원이면 전차표를 4장 주었던 시절입니다.

장항선 완행열차를 타고
서울로 유학을 와서
큰오빠, 둘째언니와
남의 집 문간 방 한 칸을 얻어 자취를 했거든요.

지금은 모두 변해서 찾기가 어렵지만
'용봉탕'이란 상호가 붙은 가게 옆으로 난 길을 따라
조금만 들어가면 그 집이 있었습니다.

노을이 지는 저녁 무렵이면
두고 온 고향과
형제자매,
부모님이 보고 싶어서
눈물 꽤나 흘렸던 기억이 납니다.

겨울이면 한강대교와 한강철교 밑, 여의도 샛강에서
스케이트를 탔었습니다.
그리고 체육시험에 스케이트타기가 있었는데
효창구장( 잔디구장이 아니었음 )에 물을 가두어 얼려
 스케이트 시험을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60년대 말까지는 서울에 학교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제 기억에 공립여고가 5개 학교뿐이었으니까요.

사진을 보니 그 시절이 생각나서 올려 봅니다.

아마도 노짱님께서
울산공사판에서 노동을 하셨던
그 시기이지 싶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6083 이걸 보니 이번 지방선거 은평에서는 어림도 없을것 같습니다 (3) 대 한 민 국 2010.03.24
6082 [흰여울누리의 봄] 사람이 아름다운 계절 (7) 개성만점 2010.03.24
6081 시골집-143 (5) 김자윤 2010.03.23
6080 이웃 사랑 (5) 김자윤 2010.03.23
6079 23일 ,봉하단상 (10) 마도로스0 2010.03.23
6078 현천 마을 (6) 김자윤 2010.03.23
6077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국민참여당 당원대회 (10) 에이런 2010.03.23
6076 산수유 (2) 김자윤 2010.03.23
6075 [봉하소식] 경계석에 생명을 불어넣다. (30) 세찬 2010.03.23
6074 작년 가을에 뵌 노 대통령님 (4) 노란황새 2010.03.23
6073 16대 대통령 노무현 (8) chunria 2010.03.23
6072 현재 봉하의 모습 / 박석글 일부 소개 (13) 건너가자 2010.03.23
453 page처음 페이지 451 452 453 454 455 456 457 458 459 46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