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당신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나상옥 외 5월 조각패 <5.18민중항쟁추모탑>. 높이 40m.
5.18 민주묘역 중앙에 40m 높이의 5.18 민중행쟁 추모탑이 서 있습니다.
탑신의 골격은 두개의 대칭되는 사각기둥 모습인데
우리나라 전통 석조물인 당간지주 형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탑신 가운데 마치 손으로 감싸쥔 모양 안에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타원형 형상을 설치해 놓았는데
새로운 생명의 부활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5.18 추모탑 양 옆으로는 청동조각품들이 있습니다.
1980년 5월 불법, 불의에 저항해 총을 들고 항쟁에 나섰던 시민군을 형상화한 무장항쟁군상과
슬픔을 딛고 승리를 노래하며 대동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묘사한 대동세상군상이 그것입니다.
저는 이름깨나 있는 묘비명보다 아무도 찾지않는 무명열사의 묘가 더 가슴에 아리며 다가왔었습니다.
[보다 많은 사진]
http://blog.daum.net/umulga/14760241
http://blog.daum.net/umulga/14760299
http://blog.daum.net/umulga/14760661
http://blog.daum.net/umulga/14760348
![]() |
![]() |
![]() |
![]() |
|---|---|---|---|
| 6155 | 노무현재단 ARS 후원전화 홍보를 이렇게 해 봅니다. (12) | 순사모 | 2010.04.02 |
| 6154 | 바램 (3) | 시옷 | 2010.04.02 |
| 6153 | 시골집-146 (4) | 김자윤 | 2010.04.02 |
| 6152 | 제발 좀 생각을 하고 살자~ (1) | 하이닉스 ENG | 2010.04.02 |
| 6151 | [봉하소식] 4월초에 만난 화포천 (10) | 세찬 | 2010.04.02 |
| 6150 | [봉하소식] 2009년 자원봉사활동(동영상) (13) | 세찬 | 2010.04.02 |
| 6149 | 11차, 12차 한명숙 전총리 공판현장에서... (13) | 에이런 | 2010.04.02 |
| 6148 | 저는요~~ 이 양반이 좋습니다 (2) (12) | 돌솥 | 2010.04.02 |
| 6147 | 할머니 (8) | 김자윤 | 2010.04.02 |
| 6146 | 시퍼렇게 얼어 떨어진 굵은 꽃송이들...... (3) | 돌솥 | 2010.04.02 |
| 6145 | 고향바다 풍경 (2) | 가락주민 | 2010.04.02 |
| 6144 | 조선일보가 급하긴 급한가봅니다. (4) | 대 한 민 국 | 2010.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