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노짱님께서 북한에 가셔서 김정일과 한 남북정상회담을 살펴보면 이상스러울만치 "통일"이란 단어가 없었습니다. 전임 대통령들은 툭하면 빨갱이를 들먹이며 '안보장사'를 하며 정권유지 하고 통일에 대한 생각은 거의 없으면서도 입만 열면 '꿈에도 소원은 통일'이었거든요. 그런데 통일을 입에 달고 살 때 보다 "평화" "번영" "신뢰"만 이야기 했는데 통일에 한발 더 다가선 느낌이 들지 않았나요? 아이들을 데리고 도라산역에 도착하니 마침 각 방송국에서 노짱님 방북을 현장에서 중계하기 위해 설치했던 임시 스튜디오를 철거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내가 가르쳤던 아이들이 -통일된 조국-에서 멋진 삶을 살았으면 합니다. 그때는 군대도 가고 싶은 사람만 가는 모병제가 되겠지요? . . . 제가 주일학교 교사라고 했었지요? 공과시간에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니 어떤 아이가 대뜸 -우리 아빠가 그렇게 퍼 주면 안 된다고 했어요- 하며 당당하게 까칠하게 말하기에 ( 우리 반 아이들은 부모님이 그렇게 말씀하시면 저한테 들은대로 부모님을 설득한답니다 ) -얘야, 아무리 퍼 줘도 그 보다 훨씬 많이 남으면 그걸 '투자'라고 한단다- 했습니다. 노짱님께서 북한에 아무리 퍼 줘도 남는 장사라고 하셨거든요.
신형원, 서울에서 평양까지 이 노래가 나올 당시의 가사는 택시요금 2만원이었고 그 뒤로 5만원으로 고쳤는데 지금은 20만원쯤 나올까요? |
||
![]() |
![]() |
![]() |
![]() |
|---|---|---|---|
| 6479 | [1주기콘서트]많이 반가운분들을 뵈었어요. (15) | 이성수 | 2010.05.10 |
| 6478 | 부천에서의 투표 독려 캠페인과 노짱 추모 콘서트 스케치 !! (2) | 대 한 민 국 | 2010.05.10 |
| 6477 | 추모 콘서트 광주공연 사진입니다. (14) | 신김치 | 2010.05.09 |
| 6476 | 5월9일(일)봉하마을 기록 (15) | 등불 | 2010.05.09 |
| 6475 | 1주기 추모 콘서트,,, (8) | 피그셋 | 2010.05.09 |
| 6474 | [화포천]4월의 기록 그리고 오월... 바람이 분다. (8) | 토르(블루핑크) | 2010.05.09 |
| 6473 | 봉하마을 다녀왔습니다. (7) | 바보성희 | 2010.05.09 |
| 6472 | 두 남자 이야기(펌) (6) | 돌솥 | 2010.05.09 |
| 6471 | 5월8일(토) 늦은 봉하마을 풍경 (6) | 영원한 미소 | 2010.05.08 |
| 6470 | 2010/0508 어버이날 봉하 (17) | 보미니성우 | 2010.05.08 |
| 6469 | 주름잎 (2) | 김자윤 | 2010.05.08 |
| 6468 |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추모전시(2) (10) | 김자윤 | 2010.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