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 그 놈 참, 와 이리 머라카노... “
저녁 무렵 집으로 지친 모습으로 돌아오셔 늦은 저녁을 때우시고는
창문 밖을 바라보며, 담배 한 개피를 무시는 아버지.
아마도 하루종일 힘드셨던 일들 속에 무언가 비굴함 들을 되새기시다
당신만을 바라보는 올망졸망 식구들을 두 눈에 비추어
모든 고난을 잊으려 하셨으리라 추억합니다.

어깨 위의 힘든 짐들을 하얀 연기로 날려보내려 하셨으리라 기억합니다.
난 늘 멀찌감치 어머니의 눈치를 받아 아버지에게 달려가
바지춤을 흔들며 종알거렸습니다.……
“ 아부지, 그거 안 좋다 카이 ……”
“ 그 놈 참…….” 그리고는 이내 이마의 깊은 웃음으로
나를 들어올려 한 팔에 걸치십니다.
기억에 그렇게 속 없는 아버지셨습니다.

나 오늘 그때 그리 바보 같던 아버지 모습이 그립습니다.
아버지의 하얀 담배연기 뒤에 묻어나던 냄새 나는 미소가 그립습니다.
그냥 눈물이 납니다. 창문을 열어 눈물을 식혀도 불빛만
자꾸 더 커질 뿐, 눈물을 닦을 수가 없습니다.
오래 전 끊었던 담배를 다시 물고, 이제 나도 그때 그 아버지가 되어 봅니다.
“ 아부지.......당신이 언제나 그리울 거예요…….
--펌
♬ Mary Hamilton (아름다운 것들) -
![]() |
![]() |
![]() |
![]() |
|---|---|---|---|
| 6683 | 2010 5 22(창원 추모공연장) & 23 (봉하마을 추도식) (9) | 가락주민 | 2010.05.23 |
| 6682 | 억울하고 원통하여 가슴이터질것만 같아서 외칩니다 ... (5) | 숭녕 ^*^ | 2010.05.23 |
| 6681 | 아, 노무현.....! (1) | 나도나무 | 2010.05.23 |
| 6680 | 2009년 5월 29일 광장 (8) | 초록손톱 | 2010.05.23 |
| 6679 | 충남서천의 노무현 대통령님 1주기 추모광장 (8) | 영원한 미소 | 2010.05.23 |
| 6678 | 벌써 일년이네요 | 난괜찮아 | 2010.05.23 |
| 6677 | 나도 날고 시픈디...ㅋㅋ (1) | 패러글라이딩강사 | 2010.05.23 |
| 6676 | 서울 대한문 앞 시민 추모현장 이모저모 (7) | dasarang | 2010.05.23 |
| 6675 | 감동의 생일선물.... (9) | 설조 | 2010.05.23 |
| 6674 | ★★[ 내 파인더속 대통령] 서거 1주기 추모영상 (19) | 必立 | 2010.05.23 |
| 6673 | 6. 2 복수할꺼야!! (7) | 돌솥 | 2010.05.23 |
| 6672 | 쓰고 싶었던 가사 하나 | N. Tennant | 2010.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