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당신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나상옥 외 5월 조각패 <5.18민중항쟁추모탑>. 높이 40m.
5.18 민주묘역 중앙에 40m 높이의 5.18 민중행쟁 추모탑이 서 있습니다.
탑신의 골격은 두개의 대칭되는 사각기둥 모습인데
우리나라 전통 석조물인 당간지주 형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탑신 가운데 마치 손으로 감싸쥔 모양 안에는 스테인리스 재질로 타원형 형상을 설치해 놓았는데
새로운 생명의 부활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5.18 추모탑 양 옆으로는 청동조각품들이 있습니다.
1980년 5월 불법, 불의에 저항해 총을 들고 항쟁에 나섰던 시민군을 형상화한 무장항쟁군상과
슬픔을 딛고 승리를 노래하며 대동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묘사한 대동세상군상이 그것입니다.
저는 이름깨나 있는 묘비명보다 아무도 찾지않는 무명열사의 묘가 더 가슴에 아리며 다가왔었습니다.
[보다 많은 사진]
http://blog.daum.net/umulga/14760241
http://blog.daum.net/umulga/14760299
http://blog.daum.net/umulga/14760661
http://blog.daum.net/umulga/14760348
![]() |
![]() |
![]() |
![]() |
|---|---|---|---|
| 6707 | 사랑합니다,사랑합니다,사랑합니다....................... (1) | 마음속에 항상 | 2010.05.24 |
| 6706 | 사랑합니다,사랑합니다,사랑합니다....................... | 마음속에 항상 | 2010.05.24 |
| 6705 | 1주기에 부쳐.... (1) | 자유초자 | 2010.05.24 |
| 6704 | 두분의 신사가 땅바닦에 주져앉아 - dasarang님 사진 다시 (7) | 길위에서 돌아보다 | 2010.05.24 |
| 6703 | 노무현 대통령 1주기 추모곡(당신을 사랑하고) ..... 미소지향 김지향 (7) | 미소지향 | 2010.05.24 |
| 6702 | 서울광장 촛불이 점령..서울광장 추모공연 (16) | 순 수 | 2010.05.24 |
| 6701 | (봉하) 1주기추도식(2010.05.23) (14) | inno | 2010.05.24 |
| 6700 | 5월 23일 대한문에서 노짱님을 뵈었습니다 (5) | 순 수 | 2010.05.24 |
| 6699 | 누굴 찍어야 하나요? (4) | 돌솥 | 2010.05.24 |
| 6698 | 소울 드레서 - 역시 멋진 여자들!!! (13) | 돌솥 | 2010.05.24 |
| 6697 | 두분의 신사가 땅바닦에 주져앉아 (8) | dasarang | 2010.05.24 |
| 6696 | 박석 (9) | 김자윤 | 2010.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