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기다란 대나무로 만든 거화(炬火)봉을 든 스님 9명이 인화대 주변에 둘러섰다.
굵직한 참나무 장작 위로 스님들이 일제히 거화봉을 대는 순간, 조계산 언덕에 모여든 1만5천여 추모객 사이에서는 "스님 나오세요, 불 들어갑니다", "스님 뜨겁습니다, 빨리 나오세요" 라고 큰소리로 외치는 소리가 터져 나왔다.
점화되는 순간, 장작 위에서는 시뻘건 불길과 함께 연기가 치솟았고 거화봉은 불길에 '탁, 탁'하는 큰 소리를 내며 갈라졌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을 부르며 이 모습을 지켜보던 불자들은 스님의 극락왕생을 기원하며 반야심경, 신묘장구대다라니경 등을 염송하며 눈물을 흘렸다.
인화대 주변에서 무념무상의 표정을 유지하던 스님들도 그 순간 두 손으로 얼굴을 감쌌다.
'무소유'의 가르침을 전하고 실천한 법정스님이 13일 오전 11시41분, 순천 송광사 전통다비장에서 거센 불길 속에 마지막 길을 떠나는 순간이었다.
|
![]() |
![]() |
![]() |
![]() |
|---|---|---|---|
| 6839 | 모두 투표 하셨습니까? (3) | 레볼루션21 | 2010.06.02 |
| 6838 | 저도, 유시민님도, 외수옵빠도 투표 완료... (7) | 돌솥 | 2010.06.02 |
| 6837 | 급급!! 경기도 투표용지에 심상정후보이름이 그대로 있다고합니다.!! (10) | 자연과 사람 | 2010.06.02 |
| 6836 | 팬카페 순례 3 - 헉헉... 유시민이에요( 82cook ) (8) | 돌솥 | 2010.06.02 |
| 6835 | 팬카페 순례 2 - 선영님들 유시민이예요( 마이클럽 ) (4) | 돌솥 | 2010.06.02 |
| 6834 | 김진표... 이 양반 은근히 멋지시네요. (3) | 돌솥 | 2010.06.02 |
| 6833 | 유시민 수원역 6월1일..엄청나다..생생화보 (10) | 순 수 | 2010.06.02 |
| 6832 | 팬카페 순례 1 - 유시민입니다 (불펜) (11) | 돌솥 | 2010.06.01 |
| 6831 | 봉7 문고리님 블로그 - 봉하마을- 놀러가 보세요... (2) | 울프 | 2010.06.01 |
| 6830 | ★노무현 재임 중 나라는 좋아졌는데 서민이 힘들었던 이유 | 대추도사 | 2010.06.01 |
| 6829 | 감자 캐는 여인들 (4) | 김자윤 | 2010.06.01 |
| 6828 | ▶ [ 충격 영상 ] " 부처님,예수님도 이 영상 보면 욕이 절로 나.. (3) | 중수 | 2010.0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