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무상급식 -왜 준대도 싫대?

돌솥note 조회 1,299추천 202010.06.08



이철수님 작품




제가 6. 2 지방선거에
만나는 사람마다 유시민님과 김상곤 교육감 지지를 부탁했습니다.

정보의 출처가 오로지 TV뉴스 뿐인 사람들과는 대화가 잘 안 됩니다.

무상급식을 설명하면 조중동에 세뇌한 사람은
힘이 들어간 목소리에 아주 띠꺼운 표정으로 까칠하게

- 돈 있대요?

돈  없어도 4대강은 해도 되고
아이들 밥 먹이는 건 곤란하다는 논리입니다'
그들의 말대로 - 예산이 없어서 못 한다는 말씀 -입니다.


그림 좋고...


또 다른 분

- 유시민은 괜찮은데 김상곤은 좀...

놀랍게도 -무상급식 공약-이 별로랍니다.
왜 부자들까지 세금으로 밥을 줘야 하느냐? 는 논리입니다.

- 학교 다니실 때 교과서 돈 주고 샀지요?
   지금은 다 공짜로 주지요?
   그게 이상해요?
이상하지 않잖아요?
그런 논리라면 부자들은 교과서도 사서 써야지요?
  그거랑 똑 같은 거예요.
  무상급식은 그냥 보편적 복지의 하나예요.
교과서 공짜로 주는거랑 똑같은 거랍니다.
.
.
.

왜 이런 것까지 내가 설명해줘야 하냐구요?
자기네들 권리인데 줘도 싫다네...

별로 잘 살지도 못하면서
웬 예산 걱정들을 그렇게 하시는지...?

별로 잘 살지도 못하면서
한나라당 방석 노릇하느라 등골 휘는지도 모르고...... 
.
.
.

이번 선거 운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두 분의 이야기였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8075 시골집-189 (7) 김자윤 2010.11.28
8074 얼렁 뚱땅 쉽게 타협하지 않는 나는 .... (9) 내마음 2010.11.28
8073 어린이는 무슨생각을 (5) 야자수 2010.11.28
8072 2010 봉하쌀 봉하김치 나누기 행사 (15) 봉7 2010.11.28
8071 산수유 (4) 김자윤 2010.11.28
8070 시골집-188 (1) 김자윤 2010.11.27
8069 도둑놈 들에게 뭘 바라겠습니까 ....... (13) 내마음 2010.11.27
8068 이엉 엮기 (4) 봉7 2010.11.27
8067 아큐 어느 독재자의 고백 (부산 공연) (10) 봉7 2010.11.27
8066 시골집-187 (4) 김자윤 2010.11.27
8065 감나무 (2) 후르츠 2010.11.26
8064 외출하기 전 (4) 김자윤 2010.11.26
287 page처음 페이지 281 282 283 284 285 286 287 288 289 29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