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봉하 친환경 단감으로 만든 `단감 말랭이,단감 잼` 어떤 맛일까요~

데비트note 조회 687추천 62012.03.29

작년 한해 처음으로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하여 판매되었던 저온저장 단감 360kg으로

단감 말랭이를 만들었읍니다.

타 지역에서 흔히 사용되는 색도 개선과 미생물 억제를 위한 `유황 훈증`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저온 건조기를 통한 온도 조절로 1.피형성과정, 2.연시과정, 3.탈삽과정, 4.건조과정 으로

단감 말랭이를 만들었답니다~



저온 저장된 친환경 무농약 농법으로 재배한 단감입니다.




먼저, 감 박피기에 단감을 끼워줍니다.





박피기가 회전할때 야채칼로 박피를 해주고~~












감 절단기에 넣고 눌러주면 작업 끝~~~








건조 플레이트에 넣고 저온 건조 하여 줍니다.








60시간의 저온 건조기를 통한 피형성과정, 연시과정, 탈삽과정, 건조과정을 거쳐 나온

단감 말랭이입니다.

씨 없는 감을 사용하는 시중 감말랭이에 비해 씨가 있는 우리단감이 씨방의 육질에 의해

전체적인 색도는 떨어지게 보였으나,  식감은 아주 부드러웠읍니다.






360kg 의 단감을 건조하니, 감말랭이가 50kg 정도 나오는군요.

오늘 오후 부터 장터에서 한정 판매 예정입니다.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한 단감인데다가, 제품 수율 또한 낮아 가격은 조금 높게 책정되었읍니다만,

쫀득한 식감으로 아이들 부터 어르신까지 즐길수 있는 간식거리 입니다.

친환경 재배 `단감 쨈`도 지금 출시를 위해 `영양성분 분석` 의뢰 중이랍니다.


친환경 단감으로 만든 `봉하 단감 말랭이` 와 `봉하 단감 쨈` 많이 애용해 주셔요~~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8267 눈 내리는 봉하 입니다^^ (7) 자봉 2010.12.30
8266 담양 죽녹원 방문사진 (3) 묵은김치 2010.12.30
8265 12월 30일 민주공원 (5) 가락주민 2010.12.30
8264 낙동강 강변 에서 마주친 우리 대통령 내외... (6) 내마음 2010.12.30
8263 돌담길 김자윤 2010.12.30
8262 산수유 (1) 김자윤 2010.12.30
8261 그리운 봉하 2 (15) 시옷 2010.12.30
8260 그리운 봉하 (8) 시옷 2010.12.30
8259 이렇게 추운날 이들은 무엇을 얻고자 이고생을 하는걸까요 ?? (5) 대 한 민 국 2010.12.30
8258 열공모드 (4) 김자윤 2010.12.29
8257 이봉수님 출마 선언 기자회견문 (김해 국회의원 보궐선거 ) (19) 40대아지매 2010.12.29
8256 겨울 바다 (6) 김자윤 2010.12.29
271 page처음 페이지 271 272 273 274 275 276 277 278 279 28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