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순사모바보덕장.
조회 814추천 152011.12.21
팥죽 끓이는건 간단해서
팥 삶는법만 소개합니다.
1,팥을 깨끗이 씻는다
(껍질이 단단해서 불려도 불지 않으니 불리진 않아도 됨)
2,팥이 잠길 만큼 물을 넣고 센불에 삶아 끓으면 물을 한번 꼭 따라낸다.
팥의 아린맛은 독이 있기 때문이지요(팥의 독을 없애는 법)
3,다시 물을 넣어 한시간 정도 푹~ 삶는다.(시간을 줄이려면 압력솥에 해도됨)
4,삶으면서 물을 자주 추가한다(4배정도)
5,미리 간이나 설탕을 넣으면 팥이 잘 안삶킨다.
팥죽을 먹으면 왠지 식목(생목)이 올라오는데
새알심에 소금과 생강즙을 조금 넣으면 절대 안올라 옵니다
따뜻한 동지팥죽과 함께 올 한해의 액운은 날려 버리고
내년에 올 액운은 미리 막아 버리세요
![]() |
![]() |
![]() |
![]() |
|---|---|---|---|
| 8891 | 산따라회원들 자봉가서 한컷~~ (7) | 깜찍이. | 2011.05.03 |
| 8890 | 봉하마을 연지에서는 바보오리(ㅠㅠ)가 알을 낳고 있는 중입니다. (28) | 건너가자 | 2011.05.02 |
| 8889 | 네 불행(?)은 나의 행복...!!! (12) | 돌솥 | 2011.05.02 |
| 8888 | 검찰청 앞 일인시위10일째 (5) | 푸른하늘엔 | 2011.05.02 |
| 8887 | 2011.05.01 일요일 "5월은 노무현입니다"--- 2 (5) | 보미니성우 | 2011.05.02 |
| 8886 | [RMH20110430~0501] 사랑나누미와 산따라의 봉하자봉 사진일기 (12) | 방긋 | 2011.05.02 |
| 8885 | 노무현 대통령님 2주기 추도기간 고유제 (23) | 봉7 | 2011.05.01 |
| 8884 | 만학도 (6) | 김자윤 | 2011.05.01 |
| 8883 | 홍매화 (7) | 김자윤 | 2011.05.01 |
| 8882 | 2011.04.30 5월은 노무현 입니다 (16) | 보미니성우 | 2011.04.30 |
| 8881 | [蒼霞哀歌 116] 맥랑한 봉하 4/30 (12) | 파란노을 | 2011.04.30 |
| 8880 | 화엄사의 봄 (7) | 김자윤 | 2011.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