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진보와 시내버스

쌩긋note 조회 333추천 22012.01.14

진보와 시내버스





진보가 뭐냐 하면 지나가는 버스 딱 세워놓고
몽둥이 들고 올라가 가지고 차주 내려와! 기사 확 끌어내 버리고
“야 운전해.” 하고 빵 가버리는 거
이건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혁명이론이거든, 혁명이론...

진보란 것은 그게 아니고 “차가 좀 비잡나?
그래도 뭐 다같이 타고 가야 될 거 아이가?
우리도 좀 타자. 김해사람 손님 아니야”
그럭하고 막 밀고 가는 게 이게 올라타는게 이게 진보거든.
요새 진보는 그 정도 하는 얘기거든.
“나도 좀 타고 가자.” 진보는 그거고,

보수는 “야, 비잡다 태우지 마라. 가자! 태우지 마라” 이거거든

부산서 출발해가지고 김해 오며는 김해 정류장에서 요 싸움 하거든.
그런데 진보의 가치는 뭐냐?
연대! 함께 살자! 이거는 엄밀한 의미에서 하나님의 교리하고도 맞는 거 아니냐...
공존의 지혜, 논리적으로 따지면 공존의 지혜이고 종교적 교리로 따진다면
그건 하늘과 신의 뜻이다. 더불어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고 이게 연대 정신이쟎아.

그리고 평등하게 태어나서 다같이 하나님의 자식들로 평등하게 태어나서 서로를 존중해라.

그런거 아니야.
자유, 평등. 평화, 박애, 행복 이게 고스란히 진보의 가치 속에 있는 것이죠
“쟈들도 태와주라.” 이거 아닙니까?
차안에서 “차장! 오늘 어렵더라도 같이 타고 가야지.
그 사람들도 가서 제사 지내야지.”하는데
이리 말해주는 손님이 진보주의자야.
앞자리에 있는 사람들이 들어가면 얼마든지 탈 수 있는데
앞에 딱 버티고 서가지고 안 비켜줍니다. 안 들어가 줍니다.
근데 ”뒤로 좀 갑시다.“ 하고 앞에서 헤치고 들어가서
사람들 타게 열어주는 사람, 그 사람들이 오늘날 진보주의자야!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9371 봉하 옥수수... (9) 돌솥 2011.07.27
9370 우리 아이들과 봉하 다녀왔어요^^ (3) 항상그곳에계시죠? 2011.07.27
9369 우리 남편 감격한 날! (3) 돌솥 2011.07.27
9368 내마음속 대통령 케릭터 논 - 끝없는 보식 (25) 건너가자 2011.07.27
9367 하늘수박 (5) 김자윤 2011.07.26
9366 권양숙 여사가 고려대 가서 특강 한거 아십니까 ? (14) 내마음 2011.07.26
9365 누른하늘말나리 (2) 김자윤 2011.07.26
9364 하늘말나리 (1) 김자윤 2011.07.26
9363 파리풀 (1) 김자윤 2011.07.26
9362 200일이 지나고 다시 2일째 (3) 박영길 2011.07.26
9361 양태의 운명 (1) 김자윤 2011.07.25
9360 봉화 여름사진 공모 (2) 김기덕 2011.07.25
179 page처음 페이지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