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차풀

촌서기note 조회 376추천 22011.09.25


아시다시피 차나무는 난대의 나무라서 남부지방에서 주로 자라고
해안선을 따라 국지적으로 특이한 환경을 보이는 일부 중부지방에만 자랍니다.  

그래서 과거 중부 이북에서 차로 마셨던 풀은 이 차풀이었다 합니다.
저도 한번 덖어서 차를 만들어봤더니 맛이 괜찮더군요.

척박하고 건조한 곳에 자라는 차풀은 미니사이즈로 축소해놓은 자귀나무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5월에 싹터, 자라는 6월의 모습. 아직 떡잎이 보입니다.


7월에 만나는 차풀의 모습은 정말 싱그럽습니다.
들여다보고  있으면 마치 작은 정글을 보고 있는 것 같아요.



8월. 꼬투리가 열기 시작~



9월말. 먼저 익은 꼬투리들이 따끈한 가을볕에 터집니다. 


이렇게 터진 꼬투리.


꼬투리에서 튕겨나와 바닥에 떨어진 씨앗들. 여기는 청주공항 가까운 오근장역이었어요.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9419 한반도에 제2의 전성기를....!!! (3) 돌솥 2011.08.06
9418 747노래방 선곡 - 아! 대한민국 그루셴까 2011.08.06
9417 벌써 4주년이 되어가네요 ( 제안 ) (17) 돌솥 2011.08.05
9416 2011 여름 봉하- 화포천에서 (9) 소금눈물 2011.08.04
9415 2011 8월 봉하- 연지로 놀러오세요 ^^ (8) 소금눈물 2011.08.04
9414 정말 이젠 그만 왔으면 좋겠습니다. (6) 돌솥 2011.08.04
9413 봉하마을 다녀왔습니다. (6) 봄이오는소리 2011.08.04
9412 자귀나무꽃 (4) 나도양지꽃 2011.08.04
9411 그동안 굳이 이런 이야길 하지 않았지만, 노무현 대통령은 .. (5) 내마음 2011.08.04
9410 어부 (3) 김자윤 2011.08.04
9409 나로2대교 (3) 김자윤 2011.08.03
9408 개곽향 (5) 김자윤 2011.08.03
175 page처음 페이지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