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모교 화단의 무화과

촌서기note 조회 652추천 62011.09.30


핸드폰 고치러 나간 길에, 기다리느니 충북대학교의 모 교육센터에 놀러 갔습니다.
농업생명과학대학은 저의 출신 단과가 아니지만 식물공부, 서리 기타등등 추억이 있는 곳입니다.
 
건물동의 화단에 무화과가 심어졌나본데, 열매가 익기 시작했습니다.
간 길에 보는 눈을 피하여 몇개 서리도 해 봤지요. ㅋㅋㅋ


무화과는 열대과일 파파야들과 함께 뽕나무의 형제이고 뽕나무처럼 흰젖을 가집니다.
꽃이 안 피고 열린다는 뜻의 이름은 안쪽으로만 피는 무화과의 꽃 구조를 몰라서 붙은 이름이지요.



피지 않는 꽃.... 무화과가 바로 우담바라입니다.
피지 않는 꽃 무화과과꽃이 활짝 열리는 것이 미륵이 오시는 날의 표적이라는 것이었는데
어쩌다 풀잠자리의 알이 우담바라가 되었습니다.
미디어의 힘은 때로 황당하고 무섭습니다.^^;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9419 한반도에 제2의 전성기를....!!! (3) 돌솥 2011.08.06
9418 747노래방 선곡 - 아! 대한민국 그루셴까 2011.08.06
9417 벌써 4주년이 되어가네요 ( 제안 ) (17) 돌솥 2011.08.05
9416 2011 여름 봉하- 화포천에서 (9) 소금눈물 2011.08.04
9415 2011 8월 봉하- 연지로 놀러오세요 ^^ (8) 소금눈물 2011.08.04
9414 정말 이젠 그만 왔으면 좋겠습니다. (6) 돌솥 2011.08.04
9413 봉하마을 다녀왔습니다. (6) 봄이오는소리 2011.08.04
9412 자귀나무꽃 (4) 나도양지꽃 2011.08.04
9411 그동안 굳이 이런 이야길 하지 않았지만, 노무현 대통령은 .. (5) 내마음 2011.08.04
9410 어부 (3) 김자윤 2011.08.04
9409 나로2대교 (3) 김자윤 2011.08.03
9408 개곽향 (5) 김자윤 2011.08.03
175 page처음 페이지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18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