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home > 사진·영상 > 참여갤러리

참여갤러리여러분들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통령 처음 근무한 대전 지법에 계실때...

내마음note 조회 1,663추천 232011.05.08

노무현 대통령이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젊은 나이에

처음 근무한 곳이 대전 지방법원이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일생을 살아가면서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군대가고 군대제대하면 예비군 훈련을 받고
예비군을 마치면 민방위로
편성되어 의무를 다하는 것이지요....

당시 노무현 대통령은 예비군이었답니다

당시 법원직원의 말씀 " 법관으로써 한번도 예비군 훈련을
 
빠지지 않은 사람은 노무현 뿐이다...."


당연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훈련을 받아야죠.

그러나, 당시 빽있고 힘있다는 사람들의 권세를 상상할 때
이는 실로 신선한 충격을 넘어 법원 직원들이 인정한대로
 대단한 분이라고 밖에 할말이 없군요.

그리고, 덧붙여서 하는말



"그는 아무리 하위 직원이라도 함부로 대한적이 없었으며
 
권위를 부리지 않는 너무나 인간적으로 대하여 준

 누구나 존경받는 법관이었다."


--펌



Lincoln's Lament




이전 글 다음 글 추천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9599 초딩의 사정 (7) 돌솥 2011.09.07
9598 서울 (3) 가락주민 2011.09.07
9597 구름 (5) 가락주민 2011.09.07
9596 옥수수 (5) 김자윤 2011.09.07
9595 알며느리밥풀 (2) 김자윤 2011.09.07
9594 아내와 아침 산책- 송정 일출 감상(2011-09-07) (8) 나모버드 2011.09.07
9593 봉하 기행 ( 18 ) - 봉하를 추억하며... (14) 돌솥 2011.09.06
9592 앗싸! (10) 돌솥 2011.09.06
9591 해운대 달맞이 고개-일출 (3) 나모버드 2011.09.06
9590 저는 안철수씨에 대한 믿음이 있습니다. (30) 돌솥 2011.09.05
9589 노짱님! 햅쌀입니다. (8) 돌솥 2011.09.05
9588 호자네 어매 (7) 김자윤 2011.09.05
160 page처음 페이지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마지막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