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dir make error!! /var/www/html/data/world/user_photo/202606/thumb/


흔히 설악초라 불리는 유포르비아 밀로티입니다
처음 설악초란 이름을 들으면
설악산에서 자라는 야생화로 오해하곤 하지만
이 친구 아프리카의 마다카스카르섬 출신이랍니다
우리나라에 와서 설악초란 이름이 붙은 건
아마도 잎 모양이 하얗게 눈으로 덮힌 산처럼 보여서가 아닐까요?
우리가 아는 꽃기린이랑 사촌이구요
유포르비아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건
아마도 잎이 붉은 포인세티아 같습니다
저는 원래 들꽃이 좋아 산으로 들로 또는 바닷가로 쏘 다니길 좋아하지요
그러다 아주 아름다운 분을 만났답니다
꽃과 식물을 좋아해서 가드너(정원을 만드는 사람)와
플로리스트(화훼장식가)가 되신 분인데
재소자, 정신병원, 노인복지센터, 아동복지센터 등에서 원예치료사로
봉사활동까지 꾸준히 하신답니다
이제 제 마음까지 편하게 치료? 해 주시고...
원예종 식물 공부까지 하게 되더군요
이 설악초 사진도 그분 작품이랍니다
출처:들꽃노을 cafe.daum.net/j0641
야생초님 블로그(http://blog.daum.net/chfh064)
구병산 만수계곡에서...
![]() |
![]() |
![]() |
![]() |
|---|---|---|---|
| 9755 | 사면노가 | 가락주민 | 2011.09.29 |
| 9754 | 닭의장풀 (1) | 김자윤 | 2011.09.29 |
| 9753 | 과남풀(칼잎용담) (1) | 나도양지꽃 | 2011.09.29 |
| 9752 | 화포천의 가을 (14) | 나모버드 | 2011.09.29 |
| 9751 | 인동덩굴 (7) | 김자윤 | 2011.09.28 |
| 9750 | 그 영화 보셨나요? (12) | 돌솥 | 2011.09.28 |
| 9749 | 용담 (4) | 나도양지꽃 | 2011.09.28 |
| 9748 | 고구마꽃 (7) | 김자윤 | 2011.09.28 |
| 9747 | 사람이나 동물이나...!!! (7) | 돌솥 | 2011.09.28 |
| 9746 | 그냥...??? (10) | 돌솥 | 2011.09.28 |
| 9745 | 고흥 시장 (4) | 김자윤 | 2011.09.27 |
| 9744 | 호리병벌집 (8) | 촌서기 | 2011.09.27 |